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간단요리

파사삭~ 소리까지 맛있는 눈꽃만두 만들기

반응형


정말 따분한 주말 오후..

배는 고프고, 돈은 없고, 찬바람 불어 날은 춥고..ㅋ

그지 3대 요소를 갖춘 앞날이 깜깜한 백수 포스의 나는... 언능 일어나 냉장고 부터 뒤져봅니다~ ㅡㅡ;;;


오마낫~


냉동실 저 구석탱이에... 언제 사다 놓았는지도 기억 못 할 만큼 오래된 냉동 만두 발견했어요..ㅋㅋ 



오래되고 평범한 냉동 만두지만..그냥 먹자니 요리 블로거로써 할 일이 아닌 것 같아서 말이죠~ ㅋㅋ

 전문점 부럽지 않은 고급스런 눈꽃만두로 변신 좀 시켜 봤습니다.. ㅎㅎ





그냥 물에 밀가루만 풀어서 부었을 뿐인데..

어쩜 이리 고급스런 비주얼로 재탄생 했다니 냉동만두야~ ㅎㅎ


파사삭~ 한 겉면, 그리고 촉촉한 속살까지... 거기에 새콤한 초간장까지 곁들이니


맛있어서, 잼있어서 자꾸자꾸 눈꽃 만두에게 손이 가요~


아~ 우리 집이 눈꽃만두 전문점인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ㅎㅎ





눈꽃만들기 재료님 오십니다.


냉동만두 7개.

물 10큰술 (밥수저) 밀가루 1큰술.


   

1. 먼저 냉동만두는 기름을 살짝 두른 팬에 아랫면만 노릇하게 지져내요. 이때 가스 불은 약불로 은근하게~


2. 냉동만두가 구워질 동안 눈꽃만두에 들어갈 밀가루 물을 조제해요.

먼저 밥숟갈로 물 10큰술 넣어요.


   

3. 밀가루는 1큰술인데... 사진에 보이는 밀가루의 양은 살짝 많아요. 살짝 깎아서 넣는 게 좋아요.


4. 멍울없이 밀가루 물을 풀어주고..~


   

5. 만두의 아랫면이 노릇노릇 하게 구워졌으면.. 밀가루 물을 부어줘요. 


5. 뚜껑을 덮고 잠시 놔둬요. 이때 가스 불은 약불로, 안 그럼 만두 다 타요.. ㅡㅡ++


6. 팬에 기름이 많으면 시간이 오래 걸리니까.. 첨부터 기름 막 쏟아 붓지 말고 적당히 해요. ㅋㅋ 

그리고 밀가루 물이 바닥에 누룽지처럼 되어 있을 때, 그리고 수분이 없을 때까지 계속 구워줘요.


마지막으로..

팬위에 큰 접시를 뚜껑처럼 덮고.. 팬을 뒤집어 분리시키면 돼요.


그래서 눈꽃만두 구울 때는 코팅이 잘 된 프라이팬에 하셔야 해요.


안 그럼 팬에 다 들러붙어서... 망해요 ㅡㅡ;;;



평범한 냉동만두의 화려한 변신..~ 잘 보셨죠?^^


눈꽃만두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입이 궁금한 오후, 아이들 간식으로..


파사삭 소리까지 맛있는 눈꽃만두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