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간단요리

감바스 알 아히요, 만들기 쉽고 폼나는 스페인 요리 ^^

반응형

늦은 귀가에 술에 취하신 그 분..ㅋㅋ


한 손에 하얀 스티로폼 박스가 들려져 있더라구요.


아니 누가 또 이런 걸 줬느냐며...ㅋㅋ 


사실 ..늦게 왔다고 화낼려고 했는데..ㅎㅎㅎ


나도 모르게 잇몸이 만개하네요.ㅎ 


 그분보다.. 스티로폼 박스를 더 반긴 나..ㅋㅋ


열어보니 아주 싱싱한 새우가 가득하네요^^


얼른..


구워 먹고, 또 구워먹고.. 계속 구워먹고..ㅡ,.ㅡ 


오늘은 그렇게 남은 새우 몇 마리로.. 요리 다운 요리 좀 해먹어야 겠다며..

팔 걷어 부치고 만든 감바스 알 아히요입니다..^^

감바스 알 아히요라고... 스페인 음식이라는데요.


만들기도 넘 쉽고, 간단하고...


요리라고 내놓기에 무척 민망할 정도로 조리 법이 매우 간단해요.


라면 끓이기 만큼 쉬운 스페인 요리 감바스 알 아히요입니다.. ㅎㅎ 





감바스 알 아히요는..


마늘과 새우를 올리브오일에 끓여...  식빵이나 바게트 빵을 꾹~ 찍어 먹는 요리에요...ㅎㅎ


바게트나 식빵과 곁들여 드시면 아주 환상궁합을 자랑한다죠^^


감바스 알 아히요는  스페인에서 주로  술안주로 많이 만든다고 하던데요..


저는 배고파서  한 끼 때우려고 만들었는데 식사 대용으로도 괜찮은 것 같아요.


그런데.. 진짜 별거 아닌데..


감바스 알 하이요~ 은근 맛있어요.. ㅎㅎ


나도 모르게 손이 빨라지는 요리.... 감바스 알 아히요 ..^^




감바스 알 하이요 재료님 오십니다.


새우, 마늘. 송이버섯 또는 새송이 버섯. 올리브 오일, 페퍼론치노 또는 홍고추, 소금. 후추. 바질가루.


   

1. 재료는 대충 있는 만큼 준비하세요... 감바스 알 하이요는 정확한 레서피가 없어요.... ㅎㅎ


저는 송이버섯 대신.. 새송이 버섯 넣었어요.



2. 마늘은 얇게 편으로 썰고요, 송이 버섯은 반으로 자른 후 얇게 편으로 썰었어요.




   

3. 새우는 대가리와 껍질모두 제거하고요, 등쪽에 칼집을 내서 내장도 제거했어요.


4. 손질한 새우는 소금. 후추, 와인이나 청주를 뿌려 잠시 재워둬요.



   

5. 팬에 올리브 오일을 전체의 재료가 잠길 정도로 충분히 부어요.

그리고 마늘. 페퍼론치노를 넣고 끓입니다.


6. 이때 가스 불은 센불에 하면 마늘이 금방 타니까요..

처음부터 끝까지 중. 약불로 은근하게 끓여내요.



   


7. 중.약불에 올리브오일이 끓어 오르기 시작하면 버섯 넣구요.. 한 번 더 살짝 끓여내고~

8. 새우를 넣는데요.. 이때 새우는 키친타올로 물기룰 제거 한 후 넣어주세요.

그리고 소금과 후추로.. 간하시고 새우가 익으면 가스 불을 끄세요 ^^



마지막으로 파슬리나 바질가루 조금 뿌려주시면 감바스 알 아히요 완성.


저는 마늘을 좀 더 넣을 걸 그랬나 봐요...

많이 넣는다고 했는데 먹다보니 부족했어요...ㅎㅎ


마늘과 버섯, 새우를 건져 먹는 맛도 좋구요..

빵이랑 같이 먹으니까 더 맛있어요.ㅠㅠ


그리고 새우랑 마늘. 버섯 다 건져 먹고 난 후 올리브 오일 아까워서 어쩌냐고 걱정하지 마시구요...

바로 스파게티 삶아서 살짝 볶아주면 맛있는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가 완성되는 거죵...ㅎㅎ


감바스 알 아히요~


재료만 준비되면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스페인 요리입니다..^^


이번 주말엔 만들기 쉽고 폼나는 스페인 요리, 감바스 알 하이요 추천합니다.

꼭 해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