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간단요리

감칠맛에 자꾸만 중독되는 엔쵸비 파스타

반응형

엔쵸비파스타/엔초비파스타/오일파스타


시저 샐러드 하느라 엔쵸비를 사왔었어요..


샐러드 해먹고 남은 엔쵸비로 간단하게 파스타를 해먹기로 결정했어요..


물론..저 혼자 내린 결정이구요..ㅎㅎ


집에 아무도 없고.. 혼자 먹는 저녁입니다..ㅋㅋ



 


제가 좀 이런 오일 파스타 종류를 좋아해요.


사실 크림 파스타를 더더더 환장하게 좋아 했는데... 


요즘은 조금 더 깔끔한 맛의 오일 파스타에 자꾸만 입이 갑니다..


그래서 오늘은 엔쵸비 파스타.


엔초비 때문에 비린 맛 날 것 같으신가요? ㅎㅎ


그런 걱정 붙들어 매라니께요~ㅎㅎㅎ


오히려 엔초비로 인해서 감칠맛이 더해져서.. 맛이 더더더 좋아요.


끊임 없이 입속으로 후루룩 후루룩~


엔초비파스타 요거.... 은근 중독성 강해요^^





---------------------------------------------------------------------------------------------------------------------------------------------------------


엔초비파스타 재료님 오십니다.


스파게티면 1인분.


엔초비 4~5쪽. 마늘 6톨. 소금. 후추. 파슬리가루 약간.페퍼론치노 약간.올리브오일 많이~ 



      


1. 마늘은 얇게 편으로 썰어 놓구요~ 엔초비는 사진에 3쪽만 있지만 5쪽 다져서 넣었어요.


2. 팬에 올리브오일을 넉넉하게 두르고~



   


3. 마늘과 페퍼론치노를 넣고 향이 날 때까지 볶아요. 이때 가스 불은 중. 약불로.


4. 마늘의 향이 우러 나오면 다져 놓은 엔초비를 넣고 살짝 볶아요.



   


5. 삶아 놓은 면을 프라이팬에 볶아요.


6. 저는 색과 풍미를 주기 위해서 간장 아주 살짝 넣었는데요.. 요고 생략 가능하십니다..


그리고 부족한 간은 소금살짝 뿌려요.

오래 볶지 않아도 돼요...한 1~2분 정도만 볶으면 되고요.


면이 너무 마른 상태면 면수나 올리브오일을 조금 더 넣으시면 돼요.



다 볶아진 엔초비파스타는...


통후추와 파슬리가루 살짝 뿌려 향을 내주고요~


접시에 예쁘게 옮겨 담아요.




엔초비 파스타라고 해서...


엔초비 향이 절대 강하진 않습니다.


적당히 짭쪼름하고... 적당한 마늘향과 페퍼론치노 때문에 살짝 매콤하고~


누구는 엔초피 파스타를 무슨 맛으로 먹는 거냐며... 반문하지만..


이 깔끔하고 고소한 맛이 얼마나 맛있게요~(빅마마버전)


이상~


감칠맛에 자꾸만 중독되는 맛의 엔초비 파스타였습니당..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