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Bakery/샌드위치

바쁜아침 5분만에 뚝딱 만드는 계란빵

반응형


집에 먹다 남은 식빵 넉장이 남았어요 ^^

이 식빵으로 바쁜 아침 간편하고 든든하게 드실 수 있는

멋지구리 계란빵을 만들어 볼게요.
 


사진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식빵 한 가운데 떡하니 자리 잡은 계란 보이시죠?

과일 몇 조각과 커피만 있으면 든든한 아침 식사가 된다니깐요~





위의 사진은 전자레인지로 후다닥~ 약2~3분 정도 걸려서 만든 계란빵이에요.

막... 뭔가가 먹고 싶고, 배고파서 눈빛이 변할 때... 필요한 건 스피드에요.


잽싸게 만들어서 와구와구 먹고 곧 마음의 안정을 되찾음. ㅡㅡ 




저는 이렇게 반숙 스타일을 좋아합니다...


완숙을 원하시면  시간을 좀 더 늘려 주시면 돼요 ...^^




이 사진은 오븐에서 구운 거랑 전자레인지에서 구운거랑 반반씩 잘라서 사진 찍어보았어요.

먼저 전자렌지에서 익힌 계란빵은 2분내에 계란빵이 완성 되므로 참 스피디해서 좋네요.

단점이라면.. 식빵이 수분을 빼앗겨서 식으면  완전 뻣뻣해져요 ㅡㅡ;;;;
 


그러나 금방 드실 거라면 전자렌지도 나쁘지 않아요.
 


오븐에 구운것은... 아무래도 시간이 오래 걸려요.  20분 소요 됐으니까요.

그치만 식어도 바삭 바삭 한 식감은 좋습니다..





















쿠키 커터로 찍어낸 빵을 위에 덮어 주시고요..

저 안에 계란만 넣으시면 된답니다.

미리 오븐이나 렌지에 들어갈 수 있는 접시에 올려 놓고 하시구요..

계란을 올리고 식빵을 옮기다간 흰자가 빵 사이로 빠져나오는 사태가 벌어집니다.











이 아이는 180도 오븐에서 20분 구웠어요.

미리 호일을 식빵 크기로 자른 후 가운데 달걀 크기 만큼 구멍을 뚫어서 덮어 주시는 게...

빵이 타는 것을 방지 할 수 있답니다...


어느정도 달걀이 익었다 싶을 때 호일을 벗겨 주셔야 노릇노릇 알맞게 구운 빵을 드실 수 있어요.

저는 이 과정을 늦게 해버렸더니.... 탔어요 ㅎㅎㅎㅎㅎㅎ

게임하느라구요 ㅠㅠ



어찌됏든 영양식 계란빵이 완성 되었어요.

만드는 과정에서 이러쿵 저러쿵 말만 많았지만..

직접 해보시면 어렵지 않고 간단해요..

 식빵과 계란만 있으면 언제든지 손쉽게 맛있는 간식을 만들어 드실 수 있어요.


전자레인지를 택한다면 준비 시간까지 그리 오랜시간 걸리지 않습니다. 다만 금방 드셔야 한다는 거 잊지 마시고요~

오븐에 굽는다면 호일을 가운데 구멍을 뚫어 덮어 주면 타지 않아 좋다는 것만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