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Bakery/파이&타르트

고소함과 달콤함이 입안 한가득~~~ 에그 타르트

반응형

 

오늘은... 왠지 베이킹이 하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걸로다가 골라봤는데요..

파이지만 만들면 될것 같은 에그타르트를 만들어 봤어요.

전에 케익 하면서 만들어 놓은 커스터드 크림은 냉장고에 있는지라...

바삭하고 고소한 파이지는... 발효가 필요한것도 아니라서 쉽고 빠르게 맛있게 만들수 있어 좋았어요. 

바삭바삭한 파이지가 고소 합니다...

커스터드 크림은 완전 부드럽구요... ㅎㅎ 

따뜻할때 찍었어요.

반을 갈라보니..커스터드 크림이 녹아 내리고 있네요 ㅎㅎ 

 

 

 

 

 

 

========================================================================================

파이지: 박력분 80g, 중력분 80g, 아몬드가루 10g, (아몬드 가루 생략가능), 소금 3g, 설탕 10g, 버터 80g, 달걀 1개.

커스터드 크림: 만드는 법은 요기를 눌러 주세요.↓

                 http://www.cyworld.com/pjsjjanglove/3475987

 

먼저 밀가루와 아몬드 가루는 체쳐 놓았구요.. 설탕과 소금을  여기에 섞어 주세요. 

달걀을 풀어서 준비 하시구요..

한개 다 넣을필요는 없구요.. 반죽의 상태를 봐가면서 수저로 부족한 수분을 보충해 줍니다. 

먼저 버터를 섞어 주시는데요... 손으로  반죽을 하게 되면 열로 인해서 버터가 녹구요.. 그러다 보면  파이 반죽이 질어 질수 있어요.
주걱이나 스크래퍼를 이용해서 버터를 잘게 잘게 잘라 주시면 됩니당. 

버터를 대충 잘라 주시고 가운데 홈을 파서..일단풀어놓은 달걀 반만 부어 주세요. 

그리고 스크래퍼로 버터와 달걀물이 잘 섞이도록 해주세요.

너무 되다 싶으면 나머지 달걀을 한수저씩 넣어 가며 섞어 주시면 된답니다. 

버터를 콩알만한게 잘게 잘게 부숴주시구요... 이렇게  보슬보슬 소보루 상태가 됐으면  비닐에 담아 주세요. 

비닐에 담은 상태에서 반죽을 주물럭 주물럭 해 주시구요..

냉장고에 넣고...40분 정도 휴지 시켜 주세요. 

40분후 반죽을 꺼내서..덧가루 살짝 뿌려가며 반죽을 펴주세요.

동그란 모양의 쿠키 커터기를 이용 하시거나, 동그란 컵을 엎어서 모양을 떠 주세요. 

이렇게 머핀틀에 넣어 주시고..

구웠을때 부풀어 오르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해서..포크로 슝슝 구멍을 내주세요. 

저는 미리 한번 구웠어요.

60도 에서...15분 간.. 

그리고 커스터드 그림을 채워 주시면 끝이랍니다.

오븐은 180도에서 예열해 주시구요..

미리 한번 구워 냈기 때문에 오래 구울필요는 없어요.

커스터드 크림이 색이 나게끔만 구워 주시면 되는데요..

오븐 상단에서 구웠구요.. 200도에서 15분 구웠습니다... 

커스터드 크림이 한참 부풀다가.. 오븐에서 꺼내니까 주저 앉았어요.

노릇노릇  잘 구워 졌네요... ^^ 

에그타르트의 특징이라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 아닐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