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반찬

감칠맛 최고! 밑반찬의 지존! /멸치볶음&돼지고기 장조림

반응형






오늘 콘셉은 뭔가 한정식 돋는, 기품있는 요리를 하고자 했지만 ㅎㅎㅎㅎ


그러나 .............만만한 반찬이에요.^^

멸치볶음 했어영~


얼마 전 살짝 말씀드린 거 같은데... 손님이 다녀가실 거라고요^^

그래서 이것저것 준비하느라 괜히 바쁜 요즘이었어요.,.



메인 요리보다 빛나는,  밥상에서 짱먹는 밑반찬을 만들고자 ...분주하게 주방을 요리조리 왔다 갔다 했지만..

역시 밀리고 말았습니다~ ㅠㅠ


밑반찬 안 드신 손님들 수첩에 적어 놨어요 ㅡㅡ++++


담에 그분들 오시면 멸치볶음하고 김치만 내놓을라구요. ㅋㅋㅋㅋㅋ

제가 좀 초..초딩스러워서 ^^;;;;;;;;;





 메인에 밀려 장조림과 함께 공동 2인자 자리에 만족해야 했던 멸치 볶음이에요^^


사실 손님상에 어울리지 않은(?) 반찬일 수도 있겠는데요..

의외로 밥이랑 잘 잡수셨어요..


손님이 오실 땐  연령을 파악해서 음식을 준비해야 하잖아요?

저희 집에 오신 분들은..대부분 어르신이라서 요런 반찬이 적절했던 것 같습니다...^^





쨘~



돼지고기 장조림이랑 또  게스트로 꽈리고추님과 달걀 님이 나란히 나와 주셨어요~

우리 집은 언제나 이 삼종 세트 장조림을 사랑해요.^^




무엇보다 이 장조림은 짜지 않고 적당히 달달한~  아 제입엔 그렇게 느껴졌다구요 ^^;;;;;;;;







소고기 장조림도 물론 맛있지만요... 저는 돼지고기 장조림에 점수를 더 주고 있어요.


돼지가.. 얕은맛이나는 것 같으면서, 특히 요 안심부위가 참 부드럽고 맛있거든요. ㅎㅎ


적당히 꽈리고추 스멜도 한 몫하구요.. 그러니까 이 아이는 칭찬받아 마땅한 장조림 삼종세트라고 생각합니당~ ^^;;



에..그러니까 옛날옛날 한 옛날  일주일 전부터..

무슨 반찬을 내 놓을까 근심 가득한 얼굴로

쪼그만 눈을 요리조리 굴려가며 메뉴 정하고,  섬섬옥수 솥뚜껑 같은 거친 손으로

지지고 볶고 드디어 몇 가지 음식을 만들었습니다.

오물오물 욜씨미 드시겠지 했건만..

한 가족이 ... 어이없게 저녁 식사를 하고 오는 바람에!

잠시 어이없었습니다.~

그러나 나란 여자.. ㅋㅋ 절대  어이상실 열매 먹은 티를 내지 않았습니다.

난...착하니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안합니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