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집들이.생일요리

한정식집 부럽지 않은 탕평채 만들기

반응형


 

어제 포스팅 하려고 준비 했었지만  하루 쉬었어요. 

남들 일요일날 쉬는 포스팅 저는 월요일에 쉬나 봅니다. ^^;;


하루 안 했을뿐인데.. 왠지 디게 오랜만인 거 같아요.

어찌 됐든 반갑죠? ^^; 


.......



네! 썩은 수다 집어치울게요!! ㅎㅎ 


탕평챼 얘기 합시닷!ㅋ


오늘은 한식집에 가면 빠지지 않고 나오는 탕평채를 들고 왔어욤.^^

왜냐믄...청포묵을  충동구매 했거든요~^^



탕평채는 봄에 먹어야 더욱 맛있다고들 하는데..

모르겠어요. 저는 사계절 다 맛있으니깐요.



암튼. 오늘 탕평채는  알록달록 제각각  예쁜옷을 입고 뽐내는 중이에요.

콘셉이 봄이라서요.^^



지금 보고 계신 탕평채는  따로따로  무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긴 하지만...

상에 올릴 때 요딴식으로 내 놓으면 한결  깔끔해 보이지 않을까 싶어서 일을 만들어서 했습니다. ㅋ




그렇지만 먹을 땐 모두 합체!!

나머지 김을 모조리 올려서 샤샤삭~ 비벼 드시면 돼요.



탕평채의 위엄 따위..

그냥 첨부터 이렇게 비빌걸 괜히 헛고생했나 싶기도 하고요 ...ㅡㅡ;;




이렇게~ 개인 접시에 따로 덜어서 깔끔하게 드시면 된답니다.


오늘 저는 푸르름을 담당하는  미나리나 오이 대신 풋고추로 대체 했구요, 예쁜 색을 내기 위해 홍고추도 채썰어 넣었습니다만..

미나리나, 오이를 쓰시는 게 향이 더욱 좋다는 것을 참고하세요. ^^


울집 냉장고엔 ..미나리나 오이도 없거니와..

마트에도 퍼런 채소따위 쿨하게 다 팔렸더라구요... 젠장.


어찌 됐든 풋고추로 대체 했지만... 그렇다고 딱히 매콤하지도 않고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앞뒤 분간 없이 그냥 뽕~ 다 먹어 치웠다구요.^^
 


오늘도 혼신의 힘을 다하여 흥겹게 흡입했다는 말씀을 전하며~

낼 또 맛있는 거 들고 나타날게요..

안녕히 계세요~ ㅋㅋ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