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국,찌개

봄내음 한가득 뚝배기에 담은 냉이우렁된장찌개

반응형



 

뚝배기에 뽀글뽀글~ 냉이 넣은 된장찌개가 먹고 싶었어요...^^

 특히 달래나 냉이를 넣은  해물 된장찌개는 저에게 있어 샘솟듯 흐르는 사랑이랍니다.

당췌.... 니가 싫어하는 게 뭐냐? 라고 물으신다면...  끙~ 


오늘은 여러 가지 해물 대신 우렁을 넣어 봤는데요..

쫄깃쫄깃 씹히는 맛도 있고 ..냉이의 향긋함, 청양고추의 매콤함. 

삼박자가 골고루 갖춰져서  곧 흡족한 얼굴로 변신 가능했뜹니다.ㅋ



암튼 궁극적인 맛의 된장찌개가 왜그리  그리웠는지 모르겠지만...

요리조리 왔다 갔다 하면서 드디어 한 뚝배기를 끓여냈습니다~






아~~  깊어가는 야(夜)한 밤에 홀로 깨어 포스팅 하며 느끼는 이 배고프이란.ㅋㅋㅋㅋ

모니터를 씹어 삼킬 기세로... 된장찌개만 한참을 바라보게 되네요.ㅡㅡ


나의 그대도 아닌 것이....이 요망한 것~!!  쯧~



어쨌거나 저쨌거나....  된장찌개에 임하는 올바른 자세 아세요?


이쁘게 오물딱 거리면서 국물만 쪽쪽 흡입하는  자세는 옳지 않아요! 


국물과 함께 딸려나오는 왕건이가 있었으니, 그 이름 하여 무. 두부, 냉이, 우렁이 되시겠습니다.

저 친구들을 밥과 함께  쇽쇽~ 비벼주는 것이  찌개에 대한 예의에요..

저는 물론....... 기본 자세에 완전 충실했습니다..^^;;


우리 제발 맛있는 거 앞에서 이쁘게 먹지 맙시닷. ㅎㅎㅎㅎ

너나 잘하라구요? 넵~!! 알겠습니다~!! 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