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Bakery/발효빵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100% 통밀빵

반응형



통밀가루 두 봉지 담아왔어요.

그동안 통밀에 대해 완전 관심 밖이었는데요.
 

밀가루를 바꾸면서 알아보니 100%우리밀은 가공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무방부제,무표백의 제품이라는 것이에요.

수입 밀보다 인체 면역 기능이 두 배나  높고 항산화 작용을 통한 항노화 효능(항노화의 기본은 체내 노폐물 등을 신속히 배출하여 체지방을 낮추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촉진시켜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이 높은 것이 실험을 통해서 입증 되었대요.
 
아토피나 환자분들 건강식 대용으로 적당할 뿐만 아니라.

유독 관심이 가는 건 다이어트에 무진장 도움이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ㅎㅎ 

통밀, 호밀,오트밀등 정제하지 않은 통곡 식품을 많이 섭취하면 내장지방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대요. 

다이어트 하면서  이렇게 GI 수치가 낮은 식품들을 많이들 찾던데.. 그동안 너무 무관심했어요.

빵을 끊을 수 없다면 이렇게 방법을 조금 바꿔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그런데 단점이라면..ㅠㅠ

기존에 쓰던 밀가루 가격의 두 배 ㅡㅡ;;;;;;;; 양도 훨씬 적으면서 말이에요.. ㅎㅎ;





아침은  아메리카노 한 잔이랑 호밀빵 서 너조각 잘근잘근 씹었어요.

껌마냥 씹어대며 여기저기 이웃분들 블로그에 기웃거리고 그러다 맛집이나 요리 블로그 가면 침 한 바가지 흘리고.. ㅠㅠ 


이 빵이 좋게 말하면 담백한 맛이지만, 앙꼬 없는 빵은 빵도 아니라며 싫어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짝퉁 부르스게타로 드셔 보세요.  양파와 토마토 올리브 약간 넣고 올리브 오일과 발사믹 식초 약간 넣은 것뿐이라.

부담없이 한 끼 식사 해결 가능하거든요.

또는 과일잼과 함께 드시거나 샌드위치로도 좋습니다..^^



보관 방법은요..약간 따뜻할 때 냉동실에 넣어 두시고요.

실온에 꺼내 자연 해동한 후.. 물을 살짝 스프레이로 뿌려준 후 전자레인지로 데워 드세요.

그런데 전자레인지는 수분을 급~ 빼앗아 가기 때문에 식으면서 금방 뻣뻣해지므로.. 빨리 드셔야 해요. 



통밀이나 기존에 썼던 백밀이나 별 차이가 있겠나 싶어 대충 무시하고 구웠더니.. 역시 다르더라구요.

첫번 째 사진은 통밀과 호밀을 섞어서 구웠고요. 발효 또한 기존에 백밀빵 만들 때와 똑같은 시간과 똑같은 조건이었습니다만.

구워놓고 보니.. 볼륨이나 기공 역시 상태가 별로인 듯...... 그냥 그렇게 느껴졌어요.


두 번째 역시 물 양도 조절하고 다시 구워봤는데..역시 발효가 관건이었던 것 같고.. 움..

호밀가루가 들어가서 그런가 뭔가 디게 힘들더라구요.


마지막 세 번째 사진은..

화딱지 나서 호밀가루는 뺐구요... 그냥 100%우리밀로 구웠어요.

발효도.. 기존의 방식이 아닌 한 번 더 발효하는 방법으로 무지 신경 썼죠..

그래서 그런가 마지막 빵이 제일 만족스러워요.


호밀가루의 혼합 비율이 실패의 원인이었는지.. 발효 과정에서 문제였는지..

저같이 야매로 빵굽는 사람은 알 길이 없습니다. ㅠㅠ 



역시 통밀이라 구수한 맛은 물론... 표백하지 않아서 저렇게 누리끼리한 색이 나오네요.

 제가 몰트라는 가루를 넣어서 그런 이유도 있겠지만요.

 어쨌거나 통밀빵은 거칠다는 편견은 그냥 편견일 뿐...

 빵 결이 참 촉촉하고 푸근하고 좋았어요.


 100%성공한 건 아니지만, 앞으로 통밀빵을 계속 구워봐야겠어요...^^ 

저 오늘... 통밀로 처음으로 빵 구워보고 폭풍 진지해요.. ㅡㅡ;;;;;


빵만들기는 아래에 더 보기 클릭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