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집들이.생일요리

석쇠에서 지글지글~불맛나는 돼지 불고기/불고기 양념/돼지고기 요리

반응형



 문득...


돼지고기가 먹고 싶던 날...


집 밖을 뛰쳐나가 정육점으로 향했어요.


그렇게 사온 돼지고기, 이놈을 그냥 고추장에 비빌까 간장에 비빌까... 고민하다가


오늘은 쪼끔 특별하게... 간장 양념에 석쇠 구이를 해봐요.


아~ 살짝 가스 불에 구웠을 뿐인데 돼지 갈비를 닮은 불 맛 불고기가 되었어요.ㅎ



요고.... 외식비 줄여주는 효자 고기.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불 맛 고기.


내 사랑 돼지고기. ㅎ 



=========================================================================================================


재료님 오십니다.~


돼지고기 불고기용 1.1kg, 

양념: 조림간장 13큰술, 굴소스 2큰술, 올리고당 5큰술. 황설탕 4큰술, 맛술 3큰술, 참기름 2큰술 소금 1/3큰술. 후추 네 번 톡톡~ , 생강가루 세 번 톡톡톡~, 다진마늘 2큰술. 양파 작은 것 1개, 대파 흰부분 1대, 배즙 5큰술. 


* 밥수저로 계량했습니다~ *

양파 큰 거는 반 개만 넣구요... 저는 작은 거라 한 개 다 넣었어요.


믹서기에 모든 양념을 넣어주세요. 간장이랑 뭐 이런 거요..ㅎ 

그담 곱게 갈아요.


믹서기에서 곱게 갈린 양념들은 커다란 볼에 쏟아 부어요.


돼지고기 넣고 주물럭주물럭~ 저는 오밤중에 해놨다가 다음날 점심때 먹었는데요...


최소한 한 시간 이상 냉장고에 넣었다 드세요.

첨부터 가스 불에 구워도 되겠지만, 집에서 연기가 너무 풀풀 날 것 같아서요.

일단 볶았어요.  익어갈 무렵 채썬 파를 수북하게 넣었구요.


  볶은  고기는 석쇠에 올려 앞뒤로 2~3분씩 구워요.



불 맛 돼지 불고기.. 밥맛이 절로 납니다.

파채랑 쌈장이랑 아주 잘 어울리네요.




5월은 유난스럽게  외식비 지출이 많은 달이에요.


 집에서 이렇게 구워 잡솨보세요.

아주 푸짐한 것이......... 외식 부럽지 않아요~ㅎ


다만 설거지가 날 반길 뿐...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