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피클. 장아찌. 잼. 마요네즈

콜레스테롤 낮춰주는 새콤한 적양파피클/피클/적양파 요리

반응형


지인분 께서 적양파 한 꾸러미를 던져주고 가셨어요.


 많은 양이라 좋긴하지만..

적양파는 일반 양파에 비해 저장성이 떨어지니 얼른 후딱 먹어야해서요..

그래서 먼저 적양파 피클을 담가보았습니다.



적양파는 우리몸에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당뇨병 예방에도 좋다면서요..?^^

사악한 지방을 자주 섭취하는 우리집에 딱이에요.. ㅎㅎ



건강에도 좋은 적양파로 피클을 담궈보니..

아삭아삭 새콤한 맛이 개운하고 좋네요.


더위에 지쳐 입맛 없는 요즘엔 장아찌 처럼 먹고 있어요..ㅎㅎ 



늘 오이피클만 고집했었는데.. 적양파 피클도 참, 아주 많이 괜찮은 것 같아요..^^



재료님 오셨습니다.

주재료: 적양파 3개.


식촛물: (식초1컵, 설탕1컵, 물2컵,소금 1큰술.피클링스파이스 2큰술)

**식초. 설탕.물은  계량컵 (240ml) 으로 계량했어요.**


피클링 스파이스가 없는 경우.. 통후추약 20알정도, 월계수잎 3~4장 정도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적양파는 껍질을 벗기고 씻어서 물기를 제거해요.



원하는 모양과 크기로 잘라요.. ㅎㅎ



   

식초와 설탕은 1컵씩, 물은 2컵 이렇게 부어요.


   

소금은 계량수저로 1큰술 넣어요.

피클링스파이스는 2큰술. ㅎ 

모두 합체한 다음 한 번 팔팔 끓여주세요. 



  

뜨거운 물에 중탕 소독한 유리 그릇에 양파를 담고..

팔팔 끓는 뜨거운 식촛물을 바로 부어주세요.

실온에서 하루 정도 두었다가 다음날 냉장고에 넣어 2~3일후 부터 드시면 아주 좋을 거에요.. ^^




느끼함을 한 방에 잡아주는 새콤달달 적양파 피클.

담가놓길 잘했다며.. 스스로 칭찬해요.. ㅎㅎ 참잘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