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눈 뜨기 전부터 이놈의 편두통이 나를 괴롭혀요. 

오만상 찌푸리며 게을러터지게 일어났어요.

그리곤 나의 평생 파트너, 두통약을 낼름 했습니다. 


분명.. 이건 스트레스가 심해서 그런 거라며.

투정 아닌 투정을 부려 보려 했으나...

아침엔 나 홀로 빈집이라는 거.. ㅡㅡ


그런데 이날 따라 카톡 속 친구는 수다끝에  나이 한 살 더 먹은 거 축하한다며 마무리 하더라구요. ㅠㅠ 

어이구~ 지는....!


지끈지끈 머리도 아프고 이래저래 스트레스엔 달콤한 게 약.

혼자 처방 내렸어요..


곧...


퍼지 브라우니 조제합니다... ㅎㅎㅎ




재료님은요~

퍼지 브라우니: 다크커버춰 100g, 버터 80g, 설탕 75g, 오레오쿠키30g, 무가당코코아가루 5g, 박력분 15g, 달걀 2개, 노른자 1개. 바닐라빈 1/2쪽. 소금 세 꼬집. 커피 1T.


로레인퍼스칼 레서피에서 양을 줄였고요..

제가 만들기 편하도록 뺄 건 빼고, 더 넣고 싶은 건 추가해서 만들었습니다.

오리지널 레서피가 궁금하시면 '로레인퍼스칼 퍼지브라우니' 검색하시면 많이 나와요. ^^


재료는 위의 분량대로 준비하시고요.

오레오 쿠키는 가운데 샌드된 크림을 제거 하고 난 후의 무게가 30g이니까 참고하시고요. 물론 크림째 같이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바닐라빈 대신 바닐라 오일로 대체 하셔도 되고요. 없으면 스킵하세요.. ^^


   

1. 다크커버춰와 버터는 중탕으로 녹인 후 커피 1T넣고 잠시 옆에 놔두세요. 커피는 생략가능합니다.!!

2. 달걀과 노른자를 합체한 후 어느 정도 거품을 올리고 설탕을 두 번에 나눠가며 휘핑해요.

이때 달걀은 약 10분 정도 휘핑해서 아주 걸쭉하고 미색으로 될 때까지 하시면 돼요.


   

3. 위에서 반죽을 떨어뜨렸을 때 그 모양이 3초 정도 유지되면 오키.!

4. 바닐라빈과 소금 넣고 마무리하시고요.


   

5. 달걀 거품에 초콜릿 녹인 걸 섞어요. 

6. 코코아가루와 박력분, 그리고 쿠키 중 반의 분량만 손으로 대충 뽀개서 넣어요. 

고무 주걱으로 뚝뚝~ 끊어가며 잘 섞어줘요.



   

7. 팬에 종이호일을 깔고 반죽을 부어요. 그리고 남은 쿠키는 조금 큼직하게 잘라 아무렇게나 올려놔요.

이때 칼로 자르는 부분은 피해서 놓아주세요. 그래야 나중에 칼질할 때 쿠키 때문에 불편함이 없거든요. 


8. 울집 오븐은 180도에서 13분 구웠어요. 워낙 양이 작아서 금방 구웠고요.

양이 많으면 시간은 늘려 주셔야 하고요..

각 오븐에 따라 온도와 시간은 다를 수 있으니 각자 오븐에 맞춰 설정하세요.


굽고 난 후 부풀어 있으나 식으면서 가라앉아요. 한 김 식힌 후 잘라주시면 돼요.



쫜딕쫜딕~ 퍼지브라우니 한 입.

달콤하게 퍼지는 이 맛.!! 스트레스 잡습니다.. ㅎㅎ 

이 느낌 간만에 좋네요..^^


빈속이니 우유와 함께하고 싶었으나...


브라우니는 아메리카노가 정석이죠.


연한 아메리카노 한 잔과 퍼지브라우니 한 조각 이 둘의 조합은..

그 순간 아무것도 안 했는데 선물 같은 하루가 내 앞에 뚝 떨어진 것 같은 느낌.................???

오버 쩔죠? ㅎㅎ


여튼 그만큼 환상궁합이라 기분이 좋았다 뭐 그겁니다..  ㅋ


2012년 묵은 스트레스가 만땅인 여러분.

진하고 진한 퍼지브라우니 한 조각 눈으로라도 드시고 모두 날려 버리세요.!!! ㅋㅋ

새로운 2013년엔 좋은 일 웃는 일 가득하시길 바랄게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영심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보기만 해도 달달한게~ 따뜻한 차와 함께 먹으면 정말 스트레스 따위~ 확 날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잘 보고갑니다~

    2012.12.28 11:4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넘 달콤해 보여요.

    부드럽고 달콤해 입안에 들어가면 살살 녹겠어요.

    몇일 남지않은 올 한해 마무리 잘 하시고 힘찬 하루되세요.

    2012.12.28 13: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너무 맛있어보이네요..ㅎ
    달짝한~ 저도 맛보고 싶어요.ㅎ

    2012.12.28 13:5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언덕마루

    보는것만으로도 스트레스 팍팍 날려버릴것 같은 ㅎㅎ~~~
    색도 먹음직스럽고 고급스러움이 팍팍 ㅎㅎ~~~
    어떤맛이 날지 궁금해요 먹어보고 싶네요^&^~~

    2012.12.28 14:0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너무 맛있어 보이는데 "퍼지브라우니" 이름이 어려워요.

    2012.12.28 14:2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이렇게 한번 해줘야겠어요.
    집에서 반죽해 쿠키를 만들어주니까 안달다고 난리쳐서 말이죠.
    달콤하게... 브라우니 해주면... 괜찮아들 하겠지요? ㅋㅋ

    2012.12.28 17: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너무 맛있겠다. ㅠㅠ

    2012.12.28 18:2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보는 것만으로도 혀가 자극 되는데요? ㅎㅎ

    2012.12.28 18:4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영심이님 날려 버리신 스트레스 이쪽으로 온것 같아요.
    먹고싶어서 스트레스~~~~~~~~~ㅎㅎ
    달콤하니 기분좋아 질것 같아요.

    2012.12.28 22:4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오늘도 행복하고 즐건 하루 되시길 바래요^^

    2012.12.29 12:0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2. 맛있겟네요 군침이....

    2012.12.29 14:3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저 오레오 넘 좋아해요 ㅋ

    2012.12.29 21:5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4. 와우!+_+
    스트레스가 한방에 날라가겠어요~ ㅎ

    2012.12.31 06:2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5. 스트레스 있을 때는 달면서 초코릿향이 있는 게 좋더라구요.
    전에 브라우니 구웠었는데 식은 후 먹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이랑 그냥 다 퍼먹었다는...
    맛있어요... ^^

    2013.10.13 14:3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요즘 제가 스트레스 만빵이라.. ㅡㅡ
      핑계대고 오늘 요걸 만들어 먹었어요..
      요건 브라우니가 촉촉하고 부드러워서 케익같아요...^^

      2013.10.15 00:05 신고 [ ADDR : EDIT/ DEL ]
  16. 와 이거 대박이네요!!!
    저같은 초보도 집에서 만들어보고 싶네요!!!
    왠지 알아서는 안될 블로그를 알게 된거 같네요ㅠㅠ

    2014.02.19 04:2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먹방 블로그에 오신걸 환영합니다..ㅎㅎ
      앞으로 같이 살쪄 보아요..^^

      참고로.. 이 브라우니는 초보도 쉽게 구울 수 있어요..^^

      2014.02.20 01:36 신고 [ ADDR : EDIT/ DEL ]
  17. 밥보다 빵을 더 좋아하는데
    넘 맛있어 보이네요~

    2014.06.23 22:1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8. 우아 정말 달달하게 맛나보여요~^^우유랑 먹음 맛나겠네요

    2014.07.25 10:3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9. 우연히 들렀다가.....쇼크 먹고 갑니다....
    아니....이런게 가능한거군요 + +
    헐!!!

    2014.08.10 04:2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0. 퍼지브라우니..멋지네용..저도 베이킹 좋아하는데...
    예쁘게 잘 만들어지면 선물하면 되는데. 좀 안이쁘게 되면 제가 다 먹어야니까..버리긴 아깝고..
    고민이예요..ㅎㅎ
    암턴~~ 님 솜씨는 대단하시네용!!^^

    2014.09.23 11:1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맞아요.. 예쁘게 만들어지면 선물하는데 그렇지 않으면 혼자 다 먹어치워야 해서... 그게 참 고민되더라구요..
      그러다 버린적도 많고.. ㅠㅠ

      베이킹은 계속해서 만들어보고 하는 수 밖에 없는 거 같아요..
      그리고 부끄럽지만 칭찬도 감사드려요^^:::::

      2014.09.24 23:38 신고 [ ADDR : EDIT/ DEL ]
  21. 잘 보고갑니다.
    티스토리는 이웃관리를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네요~
    우선 이웃맺고 있는데.. (링큰가??)
    자주 소통하며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답방은 100% 갑니다! ^^

    2014.09.30 11:3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