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먹는거

[유쾌한세상 채움 홍국쌀] 채움 홍국쌀로 뚝배기밥& 머핀 만들기

반응형




아이프로슈머에서  홍국쌀이라는 상품을 보았어요.
 
빨간쌀??  신기하기도 하고 궁금해서요.  체험단에 신청했었죠.


그러고  한참을 잊고 있었는데  체험단에 선정 되었다는  소식을 알려주셨더라구요.



아.. 어쩌나 블로그 옮겼는데 ㅡㅡ;;;;


뭐 어찌 됐든 열심히 리뷰작성 하면 되겠지 싶어서 이렇게 또 끄적끄적 거려봅니다..^^



일단 제가 받은..채움 홍국쌀 1박스에요.






10g씩 개별 포장이 되어 있구요...

홍국쌀의 효능이 적혀 있는 설명서도 함께 보내 주셨어요.


홍국쌀의 효능:  피를 맑게 해주고 혈관 계통이나 당뇨. 혈압을 개선시켜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섭취 후  콜레스테롤을 분해 해 고지혈증이나 심장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아주 좋다고 하구요.  소화가 아주잘 되고,
다이어트 변비에 좋다고 합니다.

전립선에도 좋다고 하던데요 ^^





에게~ 왜케 작아?? 하실지도 모르겠어요 ㅎㅎㅎ

이 한 포에..10g이구요, 2인분 기준 ...10g만 넣어도 충분하답니다.~




자세히 들여다 볼까요?

씨앗 아닙니다~ 아니에요~~

이케 보니까 예쁜 벨벳을 휘감은 듯...아주 그냥 때깔 차암~ 곱네요~ ㅎㅎㅎㅎ







채움 홍국쌀 자체로도 차를 우려 마실 수 있다고 해서요..

한 잔당 1~2g만 넣구요 뜨거운 물을 부어주시면 된답니다.





시키는 대로 저는 2g 넣었구요... 뜨건 물을 붓자

금방 이렇게 고운 색으로 물드네요.

그래도 한 2분 정도 기다렸구요...

한 모금 마셔 보았는데..

처음엔 .... 살짝 누룩의 향이 맴돌다 없어져요.

그리고 신맛이 난다거나, 특별한 맛과 향이 향이 있는 건 아니에요.

식 후에..물 마시듯 그렇게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차인 것 같아요.


차를 다 마신후... 바닥에 남은 쌀알 한 톨도 버리지 말라고 되어 있더라구요.

저는 착한 블로거니까..시키는 대로 다 먹어치웠습니다 ㅎㅎㅎㅎㅎ

뭔가... 건강해지는 느낌이랄까요? ㅋㅋ





그럼 차도 한잔 마셨겠다..

채움 홍국쌀로 밥을 지어 볼게요.

박스의 옆면엔..친절하게 홍국쌀을 드시는 방법과 주의사항이 적혀 있습니다..




저는 일단 1인분만 해보겠습니다.





쌀만 먼저 씻어 놓고 마지막 헹굼 물에 홍국쌀을 넣어주었어요.

1인분만 하는 거라서 저는 뚝배기에 밥을 짓습니다.


가스 불을 켜 놓고.. 잠시 딴짓했더니 끓어 넘쳤습니다.ㅠㅠ


어무낫찻차라차차~ 를 외치며 불을 약하게 줄이고..

맛있어져라 맛있어져라~~ 속으로 주문을 외웠다죠 ㅋㅋ







잠시 후 이렇게 마법같이 빨간 밥이 완성되었어요~~

늘 밥통 밥만 보다가 오랜만에 뚝배기 밥을 보니 참 신선했어요 ㅎㅎㅎ

어찌 됐든 밥은 잘 된 것 같구요...

밥 뚜껑을 처음 열었을 때 누룩의 향이 난 다고는 했지만 저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일단 그릇에 덜어 보았어요..

아..빨간색이라 밥맛 떨어지면 어떡하나 내심 걱정 했지만....

전혀 그렇지 않더라구요 ㅎㅎ

그렇다면 이 맛은 어떨지 매우 궁금합니다...!!!

자~ 식신? 준비됐나???

넵~!!!!




드디어 한 술 떴어요.~

처음엔 맨밥만 먼저 먹어 봅니다.



움움...

맛있는뒈????

차로 마셨을 때도 그랬지만... 특이한 향이나 맛이 느껴지지 않았어요.


흑미가 처음에 나왔을 때 낯설었듯이... 홍국쌀도 그런 느낌이었던 것 같아요.

전혀~~ 거부감이 느껴지거나 이상한 느낌 없습니다. ㅎㅎ







무생채를 올려 한 입 또 먹어 보구요..~




어묵을 올려 또 한 입 먹다보니..

어느새 한 그릇 순식간에 흡입해 버렸네요 ㅎㅎㅎㅎ

진짜 맛있게 잘 먹었어요..^^





저는.. 뚝배기 밥이라서요..

일단 밥을 먼저 덜어 놓고.. 뜨거운 상태일 때 물을 부어 놨어요.

눌은밥을 먹으려구요 ㅎㅎ





이렇게 눌은밥까지... 확실하고 깔끔한 마무리 덕분에 배부르고 건강한 밥상이었습니다 ㅎㅎㅎㅎ



자~!!

채움 홍국쌀로 맛있는 밥을 먹었으니까요..

이제 디저트를 먹을 차례인가요? ㅎㅎㅎㅎ


이번엔 홍국쌀을 갈아 보았어요.


홍국쌀가루로.. 머핀을 만들었는데요.


예전에 레드벨벳 머핀을 만들었었는데.. 빨간색을 내기 위해 색소를 넣었거든요.

색소가 몸에 헤로운 거 알지만 어쩔 수 없이 레드벨벳 머핀이나 케익을 만들기 위해선  넣을 수 밖에 없었답니다.

오늘 머핀을 만들어 보고 앞으로는 이 쌀가루를 넣어도 괜찮겠구나 싶은 게 너무 반가웠습니다.

그럼 썩은 수다 집어치우고~ 머핀 드시러 가실까요??




크랙마져 맛있어 보이는 홍국쌀로 만든 머핀이랍니다...^^




언뜻 보면 레드벨벳 머핀같죠?^^

다음에 레드벨벳 케익을 만들 계획인데요.. 그땐 색소대신 홍국 쌀가루를 넣어야 겠어요.  진짜루요 ^^



맛있는 프로스팅만 올려서 장식하면 더욱 깜찍하고 예쁜 머핀이 될 것 같습니다...^^



고소하고 달콤한 홍국 쌀가루 머핀이에요.

어디에 내놔도 손색없을 만큼 고소하고 맛있답니다~~




 
 재료: 박력분 85g, 채움홍국쌀 30g, 베이킹 파우더 2g, 버터60g, 황설탕 50g, 계란 1개, 바닐라 오일 2~3방울.
         호두 25g , 생크림 60g,(우유로 대체 가능)





채움 홍국쌀 3봉지는 곱게 갈아서 준비 했구요..



버터는 실온에 두어 말랑한 상태로 시작하세요.

말랑한 버터를 거품기로 풀어 주시고, 설탕은 세번어 나눠서 섞어 주신 후... 크림상태로 만들어 주십니다.

계속 젓다 보면 크림상태로 변해요.


크림상태가 된 버터에...풀어 놓은 계란늘 조금씩 넣어가며 섞어 주세요.

계란을 한꺼번에 넣게 되면 버터와 분리가 되므로 반드시 조금씩 넣어가며 섞어 주세요.




박력분과 홍국 쌀가루, 베이킹 파우더는 섞어서 두번 체쳐 놓으시구요...

계란까지 섞은 버터 반죽에..  가루류를 넣어 주세요.  그리고 다져 놓은 호두도 같이 넣어 주시고, 이때에 바닐라 오일도 두 세방을 넣어 줍니다.



저는 우유는 없고 생크림은 있더라구요 ㅎㅎㅎㅎ

그래서 생크림을 넣었는데 훨씬 부드러운 머핀이 되었어요.  생크림 대신 우유로 대체 하셔도 됩니다..^^

반죽에 생크림이나 우유를 넣고 고무주걱으로  섞어 주세요.



이렇게 빨간 반죽이 되었습니다.

이제 한 숟갈씩 떠서..머핀틀에 담아 주시면 되겠구요..

오븐은 180도 예열하시고... 20분 구워주시면 됩니다.




슬라이스된 아몬드가 있어서 위에 살짝 뿌려서 구웠답니다..

어쨌거나 저쨌꺼나...

빨간머핀  고소하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색소가 아닌 쌀가루라 참 안심되고 좋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