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떡 만들기

봄햇살 만큼 화사한 딸기 떡케이크

반응형




 

뜬금없이 떡 케이크 등장했습니다~! ㅎㅎㅎ



진작부터 해야지 해야지 했었는데, 그러다  유통기한 지나버린 미안한 멥쌀 가루가 눈에 들어 왔어요 ^^;;;

엄훠나 이런~ 벌써 두 달이나 지난 이거 어쩔꺼임... ㅠㅠ   



단무지 정신으로 ... 먹고 탈나면 병원가지 뭐!!!  요딴식으로 생각하고 부랴부랴 만들었습죠 ㅎㅎ


 근데 만들어 놓고 보니 화사한것이... 기분이 좋아지는 거에요~ 


솔직히...

뭔가 크리스마스 삘입니다만 ㅎㅎㅎ

봄이니깐요~ 화사한 걸로 밀어붙이고 있어욤. ^^;
 




쿠키  구울 때 쓰려고 아껴두었던 딸기 가루도 팍팍~ 넣었습니다.

딸기가루 넣으면 좀 더 러블리 핑크가 되는 줄 알고 .... 맛보다 흥분을 주는  고운 빛깔을 예상했었습니다만.

아.. 젠장!

색깔, 맛.... 변화따위 쿨하게 없습니다. ㅠㅠ

넣으나 마나 쩝....


난 오늘도 객기 부렸을 뿐 ............ ㅡㅡ






가루 멥쌀이 손쉽고 언제든 따끈하고 맛있는 떡을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습니다..



그런데요.. 가루멥쌀로 만든 떡은  식감이 뭐랄까... 일반 떡보다 더 쫄깃하더라구요.


뭐 개인차가 있겠지만... 





암튼  각자 기호에 맞게 팥. 녹두, 깨 등의 고물을 이용해서 다양한 떡을 만들 수 있답니다..^^





그니까.. 요 아이의 특징은 ....

참 쫀득쫀득  탄력탄력 고탄력 열매를 먹었나 봅니다..~ ㅎㅎ

위에도 말씀드렸지만,  쫄깃쫄깃 씹는 맛도 잼있습니다..




뭔가 드라마틱한 딸기향을 기대 했는데... 그건 좀 아쉬웠지만 어쩔 수 없죠 뭐 .^^


이젠...진짜 쌀을 불려서 빻아야겠어요 ㅎㅎㅎ


다음엔 더 기똥찬 떡 만들어 갖고 올게요~


기대해주세영~ ㅎ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