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집들이.생일요리

집에서 만든 중국요리 일급 요리사 같아~ ^^ /새우마요/요리/새우 요리/새우 튀김/마요새우

반응형



여러분 어섭쎠~~~~~~ 


ㅋㅋ



어제는 집에서  술잔치가 있었어요... ^^;


 간단하게 밥 먹고 시원한 소맥을 즐겼더랬죠.


그래서 어렵지 않은 중국요리 두 가지를 준비해봤어요.



중국요리? 뭔가 실력자의 내공이 필요할 것 같지만요~


제가 만든 두 가지의 음식은..


나름 부담없이 만들면서도  맛 없다고 타박 받지 않을 안정적인 메뉴랍니다.




그 중 하나가 새우마요인데요 ..


요거는 새우만 튀겨 놓으면 90%는 완성이에요..^^


간단하면서 왠지  폼나 보이고, 특히 여자들이 띵호와~를 외쳐주십니다.. ㅋ


새우가 자꾸 없어지는 게 안타까운... 그런 새우마요에요.. ㅎㅎ 


========================================================================================================


재료님 나오세요~


새우 한 팩(약 18마리)


마요네즈 소스: 마요네즈 5큰술, 레몬즙 2.5큰술, 꿀 2큰술, 소금 두 꼬집.  


홈메이드 마요네즈 만들기  ☞ http://pjsjjanglove.tistory.com/645


달걀 흰자는 튀김 반죽에 넣고,  노른자는 홈메이드 마요네즈를 만들면 돼요. 위의 마요네즈 만들기 클릭하세요 ^^



튀김반죽: 녹말가루 4큰술, 박력분 5큰술, 달걀흰자 1개, 물 약간. 



먼저 새우는 머리 떼고 등을 갈라 내장을 제거해요.


등 말고도 이렇게 안쪽 배 부분도 칼로 살짝 그어 내장을 제거 했어요.




새우 꼬리 부분에 물총이란 게 있는데요..

이걸 제거하지 않으면 기름이 막 폭발해요.


그러니 저 화살표 표시된 가운데 세모 모양은 꼭 제거하셔야 튀길 때 안전합니다. 


손질한 새우는 소금 후추, 맛술이나 화이트와인을 살짝 뿌려 밑간해요. 약 10분 정도.


밑간 한 새우는 녹말가루를 앞 뒤로 묻혀요.



튀김 반죽에 묻혀 기름에 튀겨주세요.


튀겨진 새우는 키친타올에서 기름을 제거하고요.


더 바삭하게 드시고 싶으면 한 번 더 튀기세요~



참 새우 머리는 버리지 말아요~

이렇게 나중에 따로 튀겨보세요.


고소하고 맛있숩니다~  ㅎㅎ 


마요네즈 소스는 정말 만들기 쉬워요.

위의 분량대로 모두 넣어 섞으면 되고요..


살짝 맛을 보신 후 설탕이나 식초의 양을 기호에 맞게 가감하시면 돼요.



양상추는 접시 바닥에 깔아 주시고요


그 위에 새우를 내맘대로 올려놔요.


그리고 먹기 바로 전에 마요네즈 소스를 위에 뿌려주면 끝이에요.


저는 손님이 오시기 전에 미리 만들어 이렇게 세팅하고 맛도 보고~


솜씨를 부리지 않아도 괜찮은 요리 하나 완성한 것 같아요.. 맛 보니 기분도 좋아집니다.. ㅎㅎ 



그러니까 오늘 나의 요지는 이것~!


 새우만 1차 튀겨 준비 했다가 


손님들이 모두 도착하면 2차로 바삭하게 튀겨 바로 세팅하면 끝이에요.



손님초대 요리.......넘 어렵게만 생각했나 봐요 ^^

오늘의 새우마요는 요리 초보도 얼마든지 맛있게 만들 수 있으니 걱정 마시고요~




그럼 저는 내일..... 또 다른 쉬운 요리로 찾아 올게요~


모두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