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크레

슈크레 step-1 빵수업(뺑드미, 뺑오래, 푸가스)

반응형


슈크레 케이크 과정은 연구반까지 총.. 5스텝인데

얼마전에1스텝이 끝났어요.ㅎㅎ


슈크레의 좋은 점은..^^

한 단계가 끝날 때마다..

공 선생님께서 세 가지의  빵 수업을 선물로 안겨주십니다..^^



슈크레 빵 수업은  처음이었는데 기존의 공정과정과 조금은 다른 게 저는 신기했어요...^^

역시나 빵 수업도 참 알차고 잼있었습니다.




먼저 빵의 기본이 되는 반죽으로 세 가지 빵을 만들어요.

손반죽으로 뺑드미. 푸가스. 뻥오래를 만들었습니다.


위의 사진은 뺑드미(식빵), 푸가스입니다.

오랜만의 손반죽이 참 잼있었구요.. 

역시나 손반죽은 언제나 옳아요.

보들보들한 식감이 다르거든요^^


벌레 같이 생긴 이 빵은 뻥오래.

우유와 버터가  충분히 들어간 뺑오래는

더 부드럽고.. 역시나 고소합니다.^^


맛있을 수 밖에 없는 뺑오래. 생김도 상귀요미.ㅋ 


푸가스는..

허브 가루와 치즈 가루를 듬뿍 뿌린..

완전 내 스탈이에요.


굽고나서.. 발사믹과 올리브오일과 함께 하면..

본능적으로 파스타가 절로 생각하는 요망한 빵.. ㅠㅠ 




푸짐하게 빵 부자가 되었던..날 ^^

보고만 있어도 뭔가 저절로 엄마 미소 발사하게 되는 빵 사진.. ㅎㅎ


슈크레 빵 수업도 참 탐나요.

빵만 배우고 끝나는 게 아쉽다고 말씀하시는 공선생님은..

만든 빵을 좀 더 알차게, 더 맛있게 응용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레서피와 시연을 제공하신다죠..

이런 빵 수업 흔하지 않아서 매우, 많이 욕심내고 있어요.

당장 빵, 케이크 두 가지 배우려니 벅차서 망설이고 있는데..

아휴~ 

이러다 또 일 저지를지도 몰라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