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집들이.생일요리

여심을 사로 잡는 맛/ 버섯 크림빵

반응형





오늘은 크림소스의 홀릭에 빠지는 날~

버섯과 크림의 환상궁합을 맛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이 요리는 김후남쉐프님의 요리를 따라해봤는데요~ㅎㅎ 
 

조리 과정에서 대충 레서피를 짐작한 거라 

정확한 그램수 그 딴거 살짝 무시하고 무조건 따라했어요..

완성 후 맛을 보니... 김후남 쉐프님이 한 것과 흡사한 맛이 아닐까 하며... 근거없는 자신감에 혼

자 우쭐 했었답니다. ㅎㅎㅎ


늘...... 난 이딴식이죠.




저는 특히 크림 파스타를 좋아해서 자주 먹곤 하는데요..


오늘은 크림 파스타가 아닌...크림 버섯 요리에요 ㅎㅎ


빵과 함께 먹는 크림 소스의 버섯이 완전 환상이었어요...


느끼함이요?? 전 잘 모르겠던데요..


워낙 크림 소스를 좋아해서 그런지 몰라도...처음 부터 끝까지 코 평수 넓혀가며 맛있게 쩝쩝거리기

바빴어요 ㅎㅎ





크림 파스타를 처음 먹어 보았을 땐... 한 입 먹고 토 나올 것 같았어요 ㅎㅎㅎ


게다가 크림소스에 빵까지 찍어 먹는건... 상상도 못할 일이었죠 ㅋㅋ


그랬던 제가... 어느 순간에 크림소스에 빵까지 찍어 먹고, 아~~~ 이 맛을 지금까지 몰랐으면 어쩔

뻔 했나 싶기도 합니다.. ㅋㅋㅋ

.




빵과 함께 먹는 버섯 크림소스...!!!


앞으로는 크림 파스타보다.. 이 버섯 크림빵을 더욱 자주 먹을 것 같아요.


돼박~ 맛있어요... ㅋㅋㅋ



======================================================================================================



재료: 송이버섯 1개, 표고버섯 1개, 느타리버섯, 팽이버섯 약간씩. 양파 1/2개. 마늘2통.

생크림 1.5컵, 파마산 치즈가루 3큰술, 소금. 후추, 바질가루 약간.


바게트빵. 크루아상.




모든 버섯은 깨끗히 씻은 후... 알맞게 잘라 주세요.




크루아상과. 바게트도 미리 잘라 놓습니다.




* 달궈진 팬에 오일을 두르고 마늘과 양파를 먼저 볶아 향을 내줍니다.


*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 주시고.. 모든 버섯을 몽땅~ 넣어 주세요!


* 기름이 모자라면 한 스푼 정도 더 넣고... 버섯의 숨이 죽을 때까지 볶아 볶아~


* 버섯의 어느 정도 숨이 죽었다 싶을때.. 생크림을 부어 주시는데요.. 정확한 계량은 없고요..


버섯이 딱 잠길 정도만 부어 주시면 된답니다. 생크림이 대략 1.5컵이 되는 양이랍니다.


* 생크림을 넣고 부글부글~ 끓으면 파마산 치즈가루를 넣어 주세요.


* 치즈가루가 들어가면서 조금 더 끓이면(중간 불로 끓여 주세요) 점점 크림이 걸쭉해 지기 시작한답 니다. 이때 소금간을 해주세요.


빵과 함께 먹을 때 약간 싱거움을 느낄 수 있으니... 간이 딱 맞는다 싶을 때 소금 한 꼬집만 더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 마지막으로 불을 끄신 후... 후추와 바질가루(파슬리 가루로 대체 가능)를 살짝 뿌려 주신 후... 접시에 담아냅니다.




버섯 크림소스를 얹기 전에....잘라 놓은 빵을 접시에 올려 주시고요...


가운데 소스를 부어주시면 되겠죠...






크림소스는 특히 여자분들이 더 좋아하시잖아요..?


특히나 이 요리는 여자분들께 강추 하는 요리입니다.


한 입 먹으면...저절로 "으음~~~~" 하며 거친 반응이 나오게 될 겁니다 ㅎㅎㅎㅎ


말 그대로 여심을 사로잡기에 너무도 충분한 맛의 버섯 크림빵이랍니다..~


뻣뻣하고 담백한 맛의 바게트 빵에 올려 드시면 바게트마저 부드럽게 느껴지고요. 고소한 크루아상과
함께 드시면 더욱 살살 녹아내립니다.. 아오~ ㅡㅡ;;;;;;


전국에 크림소스를 사랑하시는 여러분들.... 이거 한 번 드셔보세요. 후회하지 않을 거에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