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반찬

만 원으로 장 봐서 일주일 반찬 만들기

반응형

달걀 10개- 2,990

콩나물 1,000

감자 5개- 1,290

강릉초당두부 1모- 2,000

무 1개- 980

봄동 -1,000

---------------------

9,260원 


저는 일주일에 한 번씩 마트에 가는데요..

이 날은 9,260원어치.. 장을 봐왔어요. 


만원으로 장봐서... 일주일치 반찬 만들기 보여드릴게요...ㅎㅎ


대충 재료만 보면 뻔한 반찬일거라 생각하겠지만... 


녜~ 뻔한 반찬 맞아요..ㅎㅎㅎ 


만만한 반찬이지만.. 알고보면 우리네 식탁에 자주 오르는 그런 반찬입니다..


모두 9가지의 반찬과 국을 만들어 먹었구요..


식구들이 삼시세끼 일주일 내내 다 집에서 챙겨 먹는 게 아니어서요..

우리는 9가지 반찬으로.. 일주일 동안 아주 잘 먹었어요.^^



김장 김치 다들 냉장고에 있잖아요...

신김치와..콩나물 넣어 김치 콩나물국 끓여 보세요..


막 솜씨 부리지 않아도.. 김치 콩나물국은 언제나 맛있게 되는 거 같아요..^^

찬바람 불고 추운 겨울날... 김치 콩나물국은 아주 옳아요..~


자세한 조리과정과 레서피는 요 아래.. '김치콩나물국 여기' 클릭하시면 돼요^^

 




봄동이 아주 제철입니다.

저는 새콤하게 봄동을 무쳐봤어요..

이 봄동 무침은 특히 고기 먹을 때 아주 잘 어울리고요..

밥 반찬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봄동은 꼭... 요맘때만 맛 볼 수 있으니까요..

사다가 봄동 겉절이도 해드시고...

봄동전도 드시고..

봄동 된장국도 끓여 드시고..

봄동 된장무침도 무쳐 드시고... 등등

제철일 때 많이 드세욤~~ ^^ 


봄동무침도 요 아래 클릭하심 레서피와 조리과정 다 나옵니다~


3. 양념은 한 번에 다 붓지 말고 먹을 만큼만 넣고 비벼가며 양을 조절해요.

_M#]


아.. 내 사랑 봄동전.


정말 기대 안 하고 만들었더랬어요.

봄동 양이 많아서 처지용으로 만들었는데.... 이게 정말 맛있더라구요^^

봄동 새로 사다가.. 이 봄동전만 해먹었으니 말 다했죠^^


만들기도 쉬우니까.. 꼭 한 번 만들어 보세요.^^




요즘 무가 아주 맛있을 때라서요..

무를 절이지 않고 바로 무쳐 먹었습니다..^^


김치가 떨어져서... 김치 대용으로 만들어 봤는데..

아작아작 씹히는 식감도 좋고, 국물에 밥 비벼도 좋더라구요..^^



우리 집 반찬 넘버 쓰리입니다..^^

두부 조림... 완전 좋아해요..~~


흔하디 흔한대신... 두부조림 레서피도 참 다양하더라구요.

울집 식구들은 이 레서피로 만든 두부 조림을 좋아해요..^^

특별할 거 없는 평범하 두부조림이 궁금하다면..

요 아래.. '두부조림 클릭'을 누르시면 다 나와요~ ㅎㅎ 




감자 조림은.. 울 그분이 참 좋아해요..

 따끈한 밥에 감자 조림 한 개 올려 먹으면.... 

하악~ 아주 그때가 제일 맛있더라구요..^^

그런데 자주 안 해줘요.... 왜냐면 제가 먹고 싶을 때만 만듭니다... ㅎㅎㅎ 

난 이기적인 마누라니깐요..ㅋㅋ 



밥 반찬으로 아주 좋은 감자조림.

핑계끔 만들어서 덕분에 저도 잘 먹었습니다.. 


조리과정과 레서피는...

요 아래....'감자조림 클릭' 누르심 돼요^^ 



감자전이야 뭐... 두 말하면 잔소리죠..^^


따끈할 때 먹어도 맛있고...

식으면 더 쫀득한 감자전을 어찌.. 멀리할 수 있겠습니까..^^


감자를 강판에 갈아야 하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맛있는 거 먹기 위해선 이정도 쯤이야.. 감수 할 수 있습니다..ㅎㅎ


간식이나 반찬으로 좋은 감자전.

특히 주말 간식으로 완전 추천합니다..^^


감자전도 마찬가지로..

요 아래... 감자전 클릭하심 돼요~

사랑해마지 않은 나의 달걀찜.ㅠㅠ


나름 식당표 달걀찜을 흉내 내봤는데..

화산폭발 같은  넘치는 비주얼은 아니지만.. ㅠㅠ

다른 건 몰라도 달걀찜은 다 용서가 돼요.

크게 부풀지 않아도... 눈물나게 좋아하거든요..^^


화산폭발의 식당표 달걀찜 잘 하는 방법이라면 방법일 수도 있겠는데요..

끓기 전의 달걀과 물을 섞어 뚝배기에 부었을 때.. 이것이 뚝배기의 90%이상 올라와야 달걀찜이 부풀어 올라요.

뚝배기는 큰데 달걀은 적게 넣고 왜 안 부풀지? 라며 고민하면 못써요.. 떽! ㅎㅎ 


덕분에 우리 집 뚝배기가 좀 큰 사이즈라서... 그래서 달걀 6개나 들어갔어요.. ㅋㅋ 






달걀 10개 사다가..

6개는 달걀찜에 다 넣어 버리고..

나머지 4개로 이렇게 오므라이스로 변신 시켰습니다..^^ 


집 냉장고에 처치곤란의 채소가 있으면 모두 다 다져 넣고 볶음밥을 만들어 봐요.

그리고 달걀을 풀어 바로 오므라이스로 변신 시키면 아주 특별한 한 끼 식사가 뚝딱 완성됩니당...^^


아주 오랜만에 만들어 본 오므라이스.

금요일 저녁으로 한 끼... 맛있게 잘 먹었어요^^


이렇게 오므라이스를 마지막으로..

만 원대로 장 봐서... 일주일 동안 아주 다양하게 잘 먹었어요..^^


10,750원.  가격대비... 정말 다양하고 푸짐하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