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음료

환절기에 좋은 천연 감기약 배숙

반응형



주말에 비 온다더니.. 밤 되면서부터 조금씩 내려주시네요..

이젠 비도 지겹고.. 더위도 지겹고 막 그래요.. ㅡㅡ

시원한 가을 날씨로 우릴 반겨줬음 좋겠습니다.


오늘은 감기에 좋은 배숙을 만들어 봤어요.

옛날 궁중에서 음료로 즐겼다는 배숙.


음료로 마시면서 동시에 특히 기침 감기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죠...^^


감기는 겨울의 대표적인 질환이었어요. 그런데 그것도 옛날 얘기네요.
 

 지금은  사계절 아무 때나 시도때도없이 쉽게 오잖아요.
 

그럴 때 병원이나 약국을 찾게 되는데요.. 

예전의 저희 엄마는요 감기로 표정이 일그러져 있을 때 배와 도라지를 끓이거나, 배꿀 찜 등을 해주시곤 했었어요.

감기약이라고 주셨지만.. 따끈하고 달달한 맛이 참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원래.. 배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대요. 

그래서 감기 환자나 몸이 찬 사람, 임산부 등은 조금씩 드시는 게 좋구요.


 배의 성질이 차가운 반면 소화에 좋구요.. 몸에 열을 내리게 해줌과 동시에 기침과 가래를 제거해준대요.

배숙은 배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따뜻한 성질을 가진 생강을 넣어 함께 끓입니다.

뭔가 참..신비의 약 같은 느낌이에요.

이거 한 잔만 마시면 맑고 투명한 목소리가 나올 것 만 같구요 ㅎㅎㅎ;;;
 

어쨌거나 이런  여러 가지 효능 덕분에 천연 감기약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쥔 듯합니다..^^



배숙은 뜨거울 때 차로 마셔도 좋구요..

시원하게 드시면 갈증해소에도 좋습니다..^^

배숙 만들기는 아래에 더 보기 클릭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