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샐러드

몸이 가벼워지는 한 끼 식사 자몽 샐러드

반응형



오늘의 메뉴는 샐러드에요.

한 끼 정도는 샐러드로 가볍게(?) 해결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여기까지 보시고..

올~ 다이어트 시작했음?? 

아뇨..

그냥 하루에 한 번 약 먹듯이 샐러드로 위장을 채워보려구요.
 
맘 같아선 샐러드도 깨알같이 이것저것 산더미처럼 쌓아 놓고 배터지게 먹고파요.ㅡㅡ



그러면... 조만간  먼지처럼 가벼워지는 거임?

아.아뇨 ..! 

저주 받은 나의 몸이....

샐러드 한 접시로..... 만족했을 리 없잖아요? 움하하하~


통밀빵 디따 큰 거 한 덩어리 먹고.. 에~ 또 블랙커피 한 사발 먹었습죠. ^..^

이럴 거면 밥을 먹을 껄 그랬나요?  깔깔~ ㅎㅎㅎ



훔훔,,,



제가 좋아하는 드레싱을 좀 심플하게 만들어봤어요.

어디 있나 찾지 마세요. 드레싱 사진은 없으니깐요.. ㅎㅎ


그나저나..기름진 드레싱에 양상추랑 과일을 첨벙첨벙 넣어 먹어야 직성이 풀리지만..

오늘은...

다소곳하게 콕콕 찍어 먹으려니 적성에 맞지 않더라구요.. ㅋㅋ 

끝까지 마음을 가다듬고 조신하게 먹고 나니..


배는 부르지만 가벼운 느낌.?

그냥 기분탓이겠죠? ^^;;




재료는요~

발사믹 드레싱: 올리브 오일2큰술, 발사믹 식초 1큰술, 요리당 1큰술, 소금 두 꼬집, 후추 한 번 톡~, 바질가루 약간. 

                       다진양파 1큰술. 

 

샐러드 :양상추. 자몽, 방울 토마토, 오이, 삶은 달걀 . 적당량 준비하십쑈



모든 채소와 과일은 취향 것 준비해요.

 

자몽은..위궤양, 피부미용, 동맥경화.골다공증.항암효과가 있다고 하지만..

제가 제일 관심있는 건 아무래도 칼로리에요.

한 개당 100~120kcal 정도 된다고 하니.... 오~ 착해요 착해..^^
 

자몽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는... 

다이어트는 인슐린 분비 억제가 필요하다던데.. 자몽이 그것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대요.

그리고 자몽 특유의 씁쓸한 맛은 지방을 연소시켜주는 작용이 있다고 하니..

안 먹을래야 안 먹을 수가 없습니다.. ㅎㅎㅎ

근데 마트가면 맨날 없음.. ㅠㅠ  



발사믹 드레싱은 위의 분량대로 몽땅 섞어주시면 끝.

그리고 과일이나 채소의 양에 비해 모자란듯한 양인데요..

뿌려먹는 것이 아닌.. 살짝 찍어 먹는 거라 많이 만들지 않았어요.


다행이에요... 잡식성이라 풀도 잘 먹으니.^..^

요즘은 드레싱 없이 생으로 먹고 있는데 나름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언젠간 질리게 되면 그만 두겠지만..

이 변덕스러운 마음. 이번엔 좀 오래갔음 좋겠네요.. ㅎㅎ


그럼 신나는 한 주 시작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