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파스타 & 피자

많이 먹어도 살 안 찌는 건강한 두부크림파스타/두부크림 스파게티/두부크림소스

반응형


저는 크림소스를 너무너무 좋아하는 크림덕후랍니다.. ㅎㅎ

크림파스타를 포함, 크림소스가 들어간 요리는 접시까지 먹어치울 기세거든요..^^


하지만..

항상.. 맛있게 먹고 어마어마한 칼로리를 대수롭지 않은 척... 쿨하게 넘기는 것 같지만..

사실... 사악한 칼로리에 자유로운 몸이 아니라 늘 걱정입니다.. ㅠㅠ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기할 수 없는 크림파스타 때문에 내가 미쳐요~ ㅠㅠ



그러나 오늘은 생크림 없이~ 칼로리를 시원하게 날려 버린 

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건강한 두부크림파스타를 만들었어요.


생크림대신 두부와 우유를, 그리고 각종 견과류를 넣어 고소한 맛을 더했어요.ㅎㅎ 


우리가 알고 있는 크림파스타와는  다른 맛이지만..


 충분히 느낌있고 고소한 두부크림파스타에요.


특히 다이어트 할 때  크림파스타는 일부로 멀리 하잖아요.


오늘 두부크림파스타 만큼은... 걱정없이 드셔도 될 것 같은데요..^^


한 끼 식사로 부담없이 맛있고 배부르게 드실 수 있어요..


요고.. 추천하고 싶은 메뉴에요.. ~ ㅎ 



재료님 오십니다.


1인분 기준.


우유 약 1.5컵(1컵은 200ml), 두부 1/4모, 호두. 아몬드, 잣 약간씩.  스파게티면은  아무거나 준비하세요. 


대략 이렇게 준비했어요.

견과류는 정해진 양은 없고요 그냥 조금씩 손에 잡히는 대로 넣었습니다.. ㅎㅎ 


먼저 전처리한 견과류는 믹서기에 곱게 갈아요.


그담 두부와 우유를 넣고 또 갈아요~


완성된 두부크림소스는 프라이팬에 옮겨요.


삶아진 면을 넣고  끓여요.


스파게티면은 90%만 익히고 나머지는 소스와 함께 끓이면서 익히는 게 좋구요.


이때 소금간 하세요..


저는 파마산 치즈가루 1큰술과 소금 반 큰술 넣었거든요.


치즈가루 없이  소금만 넣어도 충분히 고소하니까.... 입맛에 맞게 가감하세요.


어느정도 걸쭉해 젔어요. 그럼 가스 불을 끄시고,


마지막에 후추와 허브가루로 마무리해요.



밤에 먹어도 부담없을 것 같죠?


앞으로 크림파스타가 먹고 싶을 때 이렇게 두부크림소스로 배를 채우는 게 좋겠어요. 

결론은.. 얘랑 친하게 지내야겠다. 뭐 이런 거에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