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Bakery/케이크

특별한날 특별한 케익 가토 쇼콜라 케익

반응형


거두절미하고..

오늘은 가토 쇼콜라의 숨막히는 옆태부터 감상 하시겠습니다. 

 촉촉하고 부드럽고

진~~~ 한 초코의 스멜이 느껴지십니까?? 

나..나만 느껴요? ㅡㅡ;;; 




어쨌거나 저는 쵸콜릿이나 사탕같은 걸 싫어 해요.. 너무 달아서요 ^^

그래서 첨부터 이 케익에 거는 기대도 희망도 없었더랬죠.

달달해서 싫다던 제가.. 한 조각을 몽땅 먹어버렸어요. ㅎㅎ  


오늘 이 케익을....6명이서 같이 먹었는데요.


저같이 사탕, 쵸콜릿이  싫다는  사람도 맛있게 먹고 있는 걸 발견했어요.
 


만들어 보시면 절대 실망시키지 않을 아이라서... 망설임없이 자랑했어요...ㅎㅎ


아시잖아요..

전... 늘 이딴식인 거.. ㅎㅎㅎ;

 

========================================================================================

재료: 박력분 20g, 전분 10g, 코코아 가루 10 g, 다크 커버쳐 초콜릿 150g, 버터70g,  생크림 60g,

 노른자 4개+설탕 70g,  머랭: 흰자4개+설탕 70g,  슈가 파우더 약간.

 


사진에 설탕이 빠졌네요 ^^;;;


암튼~~ 훔훔 내가 그렇지 모오~~~ ㅎㅎㅎ 
 


이렇게 미리 계량해두시면 편하구요.... 케익팬에 미리유산지도 깔아 놓으세요...^^

 
박력분, 전분, 코코아 가루는 같이 체쳐주셔도 괜찮구요...
 



 
먼저 초콜릿과 버터를 중탕으로 녹여 주셔야 합니다.


스텐 볼에...쵸콜릿과 버터를 함께 넣구요...


냄비에 뜨겁다~ 할 정도로 물을 끓이고, 불을 끈 상태에서 스텐볼 엉덩이만 살짝 담가서..녹여 주세요.

 
저는 초콜릿과 버터를 넣고... 스텐볼을  물에 담가 놓은 상태로 놔두고요.. 시간 절약을 위해서 머랭을 만들었어요..
 



머랭만들때 스텐볼에 물기가 없어야 하구요, 기름기가 묻어 있으면 거품이 안생기니까 키친 타월로 확인차 한번 닦아 주세요.

흰자 거품이 생기기 시작 하면 설탕을 두세번에 나눠 넣어 주시구요, 단단한 거품이 나올때까지 휘핑기를 돌려 줍니다.

그리고 잠시 냉장고에 넣어 두세요.


머랭을만들었으면... 이번엔 생크림도 거품을 내주세요..(흰자 거품이 묻은 날로..생크림 거품내도 상관 없으니.. 씻지 않고 그냥 사용 하셔도 됩니다.. ^^;;)


생크림은 단단하게 안하셔도 되구요... 80%만 거품 내주시고... 얘도 냉장고에 잠시 넣어 주세요.


머랭을 만들었으면... 녹고 있는 초콜릿 한번 봐주세요... ^^


고무 주걱으로 잘 섞어 주고.. 다음 단계 넘어 갑니다.
 



 
거품기 또는 ..휘핑기 날에..생크림 거품이 묻어있어도..상관없구요..


일단 노른자에..설탕을 넣구요.. 휘핑기로 윙윙~~ 돌려 주세요..~~ 




얘처럼 옅은 미색이 될때까지...휘핑기를 쉬게 하지 말고 열심히 돌려 주세요.
 




자 그럼 다시 초콜릿으로 갑니다..


녹은 초콜릿은 잘 섞어 주시구요.... 좀전에 했던 노른자와  합체~ 시켜 주세요....


*초콜릿이 너무 뜨거운 상태라면 노른자가 들어 갔을때 익는 경우가 있으니까.. 약간 미지근한 상태에서 노른자와 섞어 주세요.
 



노른자와 초콜릿을 대충 섞어 주시구요..

냉장고에 넣어둔 생크림을.. 섞어 주시는데요 한번에 다 섞지 마시고.. 세번에 나눠서.. 천천히 섞어 주세요.. 두부 자르듯이  11자 모양으로 뚝뚝 끊어서요~~~ 생크림 거품이 죽지 않게 ^^

 

생크림까지 다 섞었으면... 이번엔 가루류를 넣을 차례에요..

박력분,전분, 코코아 가루는 같이 섞어서 체 쳐 주시구요...

 반죽에 한꺼번에 붓지 마시고  세번에 나눠서 살살~~ 섞어 주세요... 



노른자 생크림. 가루류 까지 다 섞은 반죽 입니다...


이제.. 머랭만 넣으주면 끝~!!!  



냉장고에 쉬고 계셨던 머랭을 꺼내 오시구요...

머랭도 마찬가지로.. 세번에 나눠서 살살~~ 주걱을 뚝뚝 끊듯이... 섞어 주세요.

그리고 오븐은 예열해야겠죠??

일단.. 170도로 예열 해놓습니다. 

머랭까지 다 섞었어요.... 이제 케익틀에 붓기만 하면 됩니당~~ 

저는 이렇게 하트팬에 하나~~ 


또 둥근 팬에 하나~~ 두개를 구웠어요~~


케익 윗 면은 스크래퍼로...평평하게 정리 해주세요


예열해둔 오븐에... 180도로 10분 구웠구요.. 160으로 낮춰서 40분 구웠습니다.


오븐에 따라서 시간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일단..30분 정도 지난 후에.. 꼬지로 찔러 보세요. 반죽이 묻어나지 않으면 다익은거니까 오븐을 끄셔도 됩니다.



 

** 그리고 전기밥솥에 하시려면.....전기 밥통에.. 버터를 발라 주시구요 거기에 반죽을 부어 주세요.

     밥통을 바닥에 탁탁 흔들어서 수평을 유지 해주시구요... 찜 코스로 눌러서 기다리시면 되구요, 찜 코스가 없다면 취사 두번 정도면 된다고 합니다.  일단.. 찜 코스가 한번 끝난후 꼬지로 찔러서 익었나 확인 하시구요, 취사를 누르셨다면 한번 끝났을때 꼬지로 익었나 확인 하시고 한번 더 돌려 주시면 되겠죠??

(꼬지로 찔러 보아 반죽이 묻어나면..안익은 겁니다.. )

밥통에 굽는 케익이 크랙도 많이 안생기고 깔끔하긴 하더라구요.... ^^ **

 


오븐에서 구울땐 많이 부풀어 오르다가... 식으면서 가라 앉습니다....


크랙이 생기지 말던가... 전체적으로 예쁘게 나던가 할것 이지... ㅡ,.ㅡ

 

  
자 그럼~ 한 김 식힌 케익에 슈가파우더를 뿌려 볼게요..

이렇게 종이를 잘라서 약간 모양을 내보았는데요..

 
남친께 선물 하실꺼면.. 수고스럽지만 하트나. 러브나. 이니셜 등을  종이로 오려서 적당한 위치에 올려 놓고 슈가 파우더를 뿌립니다.


그리고 종이를 걷어 낼때는... 조심 조심~~



저처럼 윗 모양이 맘에들지 않아 불만 이시라면... 생크림을 거품 내서 윗면을 죄다 덮어 주세요. 그래도 이쁘거든요.


글구 딸기 한두개만 장식해도 멋져요...^^

그리고.. 두꺼운 리본끈 있죠? 이쁜 색으로다가... 테두리에 둘러서 리본으로 묶어 주세요 ... ^^

 


하트 모양은... 집에서 먹으려고 남겨 두었구요...


이 동그란 아이는... 목적이 있어서 들고 나갔던 아이 입니다... ^^
 

 


정말이지 촉촉하고 부드러운 가토 쇼콜라케익 너무 좋았어요.


특히나 초콜릿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더더욱~~ 맛있게 드실것 같아요...


그전엔 몰랐는데 앞으로는 가토쇼콜라 케익... 제가 격하게 아낄것 같아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