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Bakery/케이크

껍질째 먹는 바나나/ 바나나빵 만들기

반응형



요 며칠 잠시 우울 모드에요 ㅎㅎ;

잠도 안 오구 밥은 원래 맛이 없었구요 ㅠㅠ

오늘은 부시시 일어나서 갑자기 바나나 빵을 만들었어요.

딱히 먹고 싶어서라기 보다 뭔가를 만들고 싶어서죠 ^^

이러고 있는 내 모습이 한심스러워 보였는지..

담 주 주말에 친구가 꽃등심 사준댔어요 ㅎㅎ

꽃등심 먹으면 좋아지겠죠? ㅋㅋ

기분 좋아지면 블로그 게을리 하지 않고 부지런 떨어 볼게욤 ^^ 





오늘도 노릇 돋는 이 잔망스러운 바나나 빵~!!

바나나 빵아 ~ 너는 왜 바나나 빵이니?

................

걍 ..닥치고 먹으래요 ㅠㅠ

만들면서 .. 그냥 저냥 그랬더랬죠

저 길쭉한 그냥 빵쪼가리가 저에게 감동 따위를 줄 거라 상상도 못했는데 말이죠..

오븐에서 꺼내자마자 성질 급한 저는 낼름 집어서 한 입 베어 물었어요.

오모~! 갠찬타~

피식~ ^^

감흥 따윈 개나줘버린 여자 같으니라고.. 맛있다면서 겨우 피식~ 이거 하나뿐이더냐!




이 꿀 바나나빵 같으니라고~ 달콤하고 부드러운 퐁신퐁신한 당신.. 바나나빵인가요?


바나나 스멜을 잔뜩 풍기고 다니는 당신.. 폭풍간지 샛노라 당신..

비록 짝퉁이지만 왠지 끌리는군욕~

이렇게... 내게 오셨어요?



아~ 너란 아이!
요~이쁜 아이!

한 개 이상은 못 먹겠답! ㅎㅎㅎ

쿨럭~!

우유 원샷해버렸더니 토 나올 것 같아서 마랴 ^^;;;;;;;

남은 바나나빵 비닐 봉다리에 넣어놨단다.

다 먹어치우지  못해 미안해~

우리 낼 만나~ ♥

끙~ ㅡㅡ;;;;;;;;;




먼저 커스터드 크림 재료 부터 나가요.

우유500ml, 버터 25g, 박력분45g, 바닐라빈 또는 바닐라 오일, 설탕 100g, 계란 노른자만 4개




1.  냄비에 우유와 버터를 넣고 가스불을 켜줍니다. 지옥의 불로 끓여 주시되 바글 바글 끓이지 마시고..

    우유가 끓어 오르시 직전에 불을 꺼주시면 됩니다.

2.  다른 볼에 계란. 밀가루. 설탕을 모두 넣어 주시고.. 거품기로 합체 시켜 줍니다.

3.  버터넣고 데운 우유에 바닐라 빈을 넣었는데요, 바닐라 빈이 없을 경우 바닐라 오일을 두 세방을 떨어 뜨려 주시면 됩니다.

4.  밀가루와 노른자를 혼합합 재료와.. 우유를 또 합체 합니다. 서로 잘 섞어 주세요.

5.  잘 섞은 후... 체에 한 번 걸러 주시구요~

6.  한 번 부글 부글 끓여 주세요.  사진에 보시면 밀가루 풀처럼 보이시죠?

    끓기 시작 하면 약불로 살짝 뜸 들이다 불을 꺼 주세요.  냄비를 찬 물에 담가 식힌 후..유리병에 담아 겉이 마르지 않게 랩을  크림에 밀착시켜 덮은 후 보관 합니다.




바나나빵 재료에요..!


달걀2개, 설탕 80g, 박력80g, 아몬드가루20g, 베이킹 파우더 2g, 녹인버터 100g, 바나나레진 5g, 꿀2스푼,
(재료가 마들렌 하고 똑같거나 비슷하죠? 어렵지 않아요~ ㅎㅎ)



저는 노른자.. 설탕, 버터 바나나레진을 모두 한꺼번에 그릇에 쏟아 붓고 미친듯이 섞어 주었어요 ㅎㅎ



밀가루와 베킹 파우더, 아몬드 가루는 같이 계량해서 두번 체에 내렸구요...

설탕이 녹은 반죽에 섞어 주면 끝이랍니다.




앞쪽에 흐릿한 노란색은 커스터드 크림이구요... 뒤에 진한 노란색이 바나나빵 반죽이에요.


바나나빵 반죽은 저렇게 짤주머니에 담아야 편리 하구요. 일단 저 상태로 냉장고에서 한 시간 정도 두었다가 구워주시면 됩니다.




바나나빵 틀에 버터를 충분히 바르시구요...

저는 너무 충분히... 쳐발쳐발하고 있군요 ㅡㅡ;;;;;;;;;;;;;;




일단 바나나빵 반죽을 살짝 바닥에 뿌려 주시구요...~





그 다음 커스터드 크림을 쫘악~~~

그리고 마지막으로 바나나빵 반죽을 위에 살짝 덮어 주시면 됩니다.

이 때에 반죽을 너무 넘치게 담지 마세요. 

나중에 구웠을때 완전 뚱뚱한 바나나 빵에 흠칫 놀라실겁니다. 

분명 놀라세요..

제가 그랬거든요 ㅡㅡ;;;;;;;;;;

어쨌거나 저쨌거나... 오븐은 170도 예열하시고 15~20분 구워 주시면 되겠습니닥



비록 향신로에 의존했지만..

은근 퍼지는 바나나향이 살짝 기분이 좋아질랑 말랑 그렇더라구요.

암튼 오늘 바나나빵 은근 인기 좋았어요

필 받아서 조만간 카스테라 반죽으로 또 만들어 보려구요 ㅎㅎ

그럼 그때 또 만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