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크레

슈크레 step-1 파인무스케이크

반응형



슈크레 1단계에서 제일 기대만땅이었던 파인무스케이크.

슈크레 무스케익은 처음 만들어 보는데..

 디게 과학적인것 만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ㅠㅠ


온도를 80도까지 올렸다가.. 다시 40도로 식히고..

얼음물에 담갔다가.. 어쩌구 저쩌구.. 

휴~


만들면서 디게 정신없었고, 머릿속에 정리도 잘 안 되고..

참 빡센 하루였습니다..ㅎㅎㅎ 



울 그분은 이 파인무스케익을 보시더니..

위에 왜 아무것도 없냐며..

깜빡하고 빼 먹고 온거냐고..ㅡㅡ;;


아~~~ 울 그 분은..


여백의 미를 몰라.. 


몰라도 너무 몰라.. ㅠㅠ 




내가 뭘 만들었는지 어떻게 만들었는지 기억조차도 없지만..

예쁜 케이크 보면 이것이 진정 내가 만든 것인가~ 혼자 좋아 했다가..

다시 잘 만들 수 있을까 걱정 했다가... 이랬다 저랬다 막..ㅋㅋㅋ 


에라이 모르겠다~


근심걱정 떨쳐버리고

일단 먹어.




요거.. 술 좋아하는 남성분들 드시면 아주 좋을 듯한 맛이랍니다.

파인애플 칵테일 마시는 듯 한 느낌...?

왜냐면 리큐르가 들어가서 향도, 맛도 한 층 더 업 시켰거든요.


재료 주문해서 다시 만들어 보겠지만..

나는 술을 그닥 안 좋아하니께..

 그때는 리큐르 빼고..ㅎㅎ 내 스탈로 만들어 보겠어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