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파스타 & 피자

든든하게 즐기는 아점, 치킨 치아바타 샌드위치

반응형


더워서, 귀찮다고 밥 하기 싫어하는 요즘..


저는 매일 빵을 굽고, 케익을 만듭니다...


덥고 귀찮다는 건 다 핑계인가 봅니다.. ㅡㅡ




어제는 치아바타를 테스트 할 겸 만들다가...


오늘 아침은 어쩌다 보니 치킨 치아바타 샌드위치로 아점을 먹었네요..




치아바타가 아니어도 좋아요. 식빵도 좋고, 호밀빵도 좋고... 뭐든 원하는 빵으로 만드심 되고요..


고기 빠지면 섭섭한 육식녀이기에....


닭가슴살을 구워서 샌드위치 속에 쏙~ 넣으니 든든하고 맛도 좋고... 이래저래 좋으네요..^^


먹다 남은 상추를... 로메인인 척 넣어 버리고..


집에 싹트려고 준비중인 감자 썰어서 매쉬드포테이토로 만들어 버렸구요..^^


토마토와 닭가슴살만 사다가.. 후닥 만든 샌드위치 치고는 꽤 훌룽한 한 끼 식사가 되었어요..ㅋ 


치킨 치아바타 샌드위치... 깔끔한 맛이 좋아 밥 보다 더 많이 먹게 되는 게 함정이라면 함정. ㅡㅡ 





치킨샌드위치 재료님 오십니다.


닭가슴살 3장. 치아바타 2개. 상추 또는 로메인 6장.


매쉬드 포테이토- 감자 1개, 소금. 후추. 생크림.


닭가슴살 시즈닝- 각종 드라이 허브 또는 소금 통후추.


바질페스토 소스-바질페스토 1.5큰술, 마요네즈 반 큰술. 


바질페스토 만들기 -->http://pjsjjanglove.tistory.com/1181


치아바타 만들기 --> http://pjsjjanglove.tistory.com/621

   


1. 감자는 대충 큼직하게 썰어서 찬물부터 넣고 끓여요. 


2. 푹~ 익은 감자는 소금. 후추로 간을 하고.. 부드럽게 잘 발릴 수 있을 정도로 생크림을 넣어가며 되기를 조절해요.


   


3.매쉬드 포테이토는 위의 사진처럼 부드러울 정도로 생크림을 섞어 주시고요.

소금으로 간을 맞춘 후.. 버터는 기호에 따라 넣어도 되고 안 넣어도 돼요. 참고로 저도 안 넣었습니당..

매쉬드 포테이토는 간간하게 간을 해야.. 샌드위치가 전체적으로 싱겁지 않아요.


4. 닭가슴살을 넘 두꺼우니께.. 반 잘라요.


   


5. 저는 시즈닝이 있어서 후다닥 뿌려서 마무리 했는데요..

시즈닝이 없으면  소금, 후추, 맛술이나 청주를 뿌려 밑간해두세요.


6. 프라이팬에 닭가슴살을 구워줘요.




   


7. 치아바타는 안쪽에 살짝 토스트 해줘요.


8. 마요네즈와 바질페스토는 적당량 덜어서 섞어줘요.

   


8. 닭가슴살 구운 것을 바질페스토 소스에 버물버물~


9. 빵 안쪽에는 머스터드와.. 바질페스토를 각각 한 족씩 바르고요~

상추 깔고.. 토마토, 피클, 닭가슴살을 순서대로 올려요.


   


10. 다른 샌드위치에는 머스터드와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각각 발라요.

홀그레인 머스터드가 없을 경우 그냥 버터나 마요네즈 발라주세요.


11. 상추 깔고.. 위에 매쉬드포테이토를 두툼하게 바르고.. 준비되 재료를 순서대로 올려요.



12. 원하는 크기로 싹뚝 잘라요..ㅎㅎ




바질페스토 넣은 치킨 샌드위치, 그리고 매쉬드포테이토를 넣은 샌드위치.

나름 두 종류를 만든다고 만든건데.. 겉보기에는 그닥 큰 차이가 없네요.. ㅋㅋㅋ


저는 왠만함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드느라 좀 심플합니다만..


치즈, 달걀, 햄 등 더 넣어 푸짐하고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치킨 치아바타 샌드위치.. 물론 도시락으로도 좋구요..~


주말  브런치로 드셔도 아주 좋을 메뉴에요..

밥 대신 한 끼 식사로  아주 좋습니다..^^


밥 대신 치킨 치아바타 샌드위치 한 입 먹고 맛있다고 기분 좋아 샤샤샤~ ㅎㅎ


그럼 모두 좋은 주말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