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Bakery/머핀&파운드케이크

두뇌 발달에 좋은 바나나 머핀

반응형




오랜만에 잔망스러운 컵케이크 입니다.
 

요망한 침샘자극의 종결자..!


하악~ 간만에 머핀이에요~ㅎㅎ




그나저나 바나나가 브레인 푸드라는 거 알고 계셨어요?
 
 
기억력, 집중력등 이런 핵심 기능을 수행하는 대뇌의 신경세포를 원활하게 해주고 두뇌활동의 주요 에너지원이 되는 성분을 가지고 있는 식품을 브레인 푸드라고 하는데요.

대표적으로 바나나. 등푸른생선. 들기름. 들깨가루. 견과류 등이 있고요...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여주는 식품으로는 바나나가 도움이 많이 된다는군요.. 
 

그래서 수험생들에겐 더욱 좋은 바나나라고도 할 수 있죠..^^ 

그나저나 나의 뇌를 위해서 자주 종종 먹어줘야 겠어요.. ㅎㅎ

 


그런데 이 머핀은 언제 구운건지 기억도 안나요. ㅡㅡ;;;

하도 오래전이라..... 기억이 가물가물. 

바나나를 열심히 먹어야 겠습니다.. ㅠㅠ  


그러나..
  
머핀 구운 날 추적추적 비가 내렸다는 건 분명히 기억해요.
 
비오는 날 머핀을 구우니 참 분위기 있다며 혼자 너무 신나했거든요. 
 
뭐 신날일도 참 없었던 듯 합니다. ㅡㅡ;;;;;;;
 


하아~ 너란 아이. 
 
요 이쁜 아이~! ㅎㅎㅎ 

저 종이까지 씹어 먹을 기세입니다.. ^..^ 
 
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머핀 보다  이 아이가 좀 더 부드럽습니다..
 
왜냐면 반죽 할 때 달걀 거품을 충분히 올려서 구운 아이라 케익같이 보드랍거든요..

오늘은 버터가 아닌 오일을 넣어 칼로리 부담도 줄여서 여러 가지로 착한 머핀이랍니다.


긴말 필요 없습니다. 바쁜 아침에  부드러운 바나나 머핀 추천합니닥~! 

 

=============================================================================

재료: 계란 3개. 박력분 235g, 베이킹파우더4g, 포도씨유 60g, 설탕110g,

갈은 바나나 200g, 우유 30g, 바나나 슬라이스 한것 약간

180도에서 예열 후 20~27분 구워주세요..

(이 레서피는 미국 어떤 할머니 레서피라고 합니다. 그런데 누군지는 모르겠어요. ^^)

위에 보이는 바나나는 너무 익어버려서 겉 모양이 징그럽게 변했어요...

먹는 사람도 없고 해서..머핀 만들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일단 징그러운 바나나는 갈아서 준비해 주시구요..

멀쩡한 바나나 한개는 슬라이스 해주세요..슬라이스 하고 남은것도 저는 같이 갈아 버렸어요..

1. 일단 계란 3개는 스텐 볼에 담아 주시고요...

2. 스텐볼 밑에 따뜻한 물을 받치고 중탕으로 거품을 올려 주세요...

( 펄펄 끓은 물은 계란이 익을 수 있으니까...주의 하세요.)

3. 휘핑기로 조금만 돌리시면 저렇게 거품이 생기기 시작 하는데요... 이때 설탕을 조금씩 여러 번 나눠 가면서 넣어 주세요.

4. 휘핑기를 고속으로 약 10~15분 정도 돌려 주세요..

(오늘은 케익처럼 촉촉하게 하려고 이런 반죽을 하게 되었어요...)

5. 계란 거품이 걸쭉해 졌을때 멈추셔도 되구요... 아래 뜨거운 물도 빼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체쳐둔 밀가루를 조금씩 여러 번 넣어 섞어 주세요. 거품이 꺼지지 않게 살살 섞어 주세요.

6. 분량의 우유도 조금씩 조금씩 넣어 주시고요...

7. 버터대신 포도씨 오일을 넣어 주었어요.

*다른 작은 그릇에 반죽을 일부 덜어 우유와, 오일을 섞은후... 다시 큰반죽과 섞어 주셔도 됩니다.

저는 그 과정이 귀찮아서 그냥 했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특유의 향이 있으니..포도씨 오일이나 일반 식용유를 사용해 주세요..)

8. 우유와 오일을 섞은 반죽에 바나나 갈은것도 넣어 주세요.

9. 완성된 반죽을.. 머핀틀에 채워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바나나 슬라이스 한것을 두 개 정도만 얹어 주시고..

바나나 위에 설탕을 뿌려주시면 오그라듬을 방지 할 수 있어요..

그리고....예열해둔 오븐에 넣고 구워 주세요... ^^


바나나의 향이 진하지도 않고.....살~~짝 입안에 감도는 것이 부드러워요. ㅎㅎ 


평범한 맛인데 또 평범해서 끌리기도 하고요.^^ 

                                                        


바나나가 점박이로 변했을 때가 제일 맛있다고 해요.


그런 달달한 바나나로 머핀을 구워 맛있게 드시고 샤방한  웃음 발사해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