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간단요리

쫄깃쫄깃 시장표 찹쌀 도너츠

반응형



어쩌다 시장을 가게 되면 도너츠 가게를 일부로 찾아가는  나는야 식탐녀. ㅎ 

미친 식탐으로 시장표 도너츠 3종세트를 봉지에 담고 기쁜 마음으로 집으로 향합니다.

팥도너츠, 꽈배기, 찹쌀 도너츠 !

그냥 생각만 해도 마음이 흘러내려요............라고 쓰고 침이 흘러 내린다고 읽습니다. ㅎ 

예나 지금이나 그 맛은 변함이 없는 것 같아요... ^..^


그래서 오늘은  만들기 쉽고 간편한 찹쌀 도너츠를 만들어 보았어요.



쫄깃함을 자랑해 주고 계시는  도너츠~ 

오물딱 오물딱~ 쉴새 없이 먹어줘야 도너츠에 대한 예의인지라 한 없이 끝없이 먹습니다. ㅠㅠ 


팥이 들어가야 좋아하는 분도 계시지만..

저는 굳이 팥이 없어도 맛있있더라구요.


아이들 방학이라 간식이 필요한 요즘이죠..

찹쌀 가루만 있으면 오키~

반죽해서 튀겨 보아요~ 쫄깃쫄깃 흥겹습니다.




마트표 찹쌀가루 140g,중력분 10g, 설탕 20g, 뜨거운 물 80g, 베이킹파우더 2g, 소금 2g.




마트표 찹쌀가루와 중력분 소금, 베이킹파우더 설탕 몽땅 합쳐 놓아요.


뜨거운 물을 넣고  반죽해요.

저는 마트표 건식 찹쌀 가루였고요, 습식 찹쌀가루는 수분양에 따라 들어가는 물의 양도 다를 수 있어요.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가감하세요. 


단팥이 들어가는 반죽은 30g씩 떼어서 10g정도의 단팥을 넣고 오므려서 동글동글 모양을 잡아요.
 


단팥이 들어간 반죽도 있고 아무것도 없는 반죽도 있어요.

이제부터 복불복 찹쌀 도너츠.



바짝 열받은 기름 한 솥을 준비해요.

도너츠를 넣고 제일 약불로 튀겨주세요.



연한 갈색이 나도록.......... 요롷게요.



설탕밭에 뒹굴뒹굴 굴려요.



저는 앙꼬 없는 찹쌀 도너츠도 좋아해요.


쫜득쫜득~ 완전 내 스탈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