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Kitchen/간단요리

자꾸만 손이가는 간식, 캬라멜 식빵 팝콘

반응형

출출하니 배고팠던 어느 날 오후.

뭐 먹을 거 없나... 좀비 마냥 기어 나와 주방 여기저기 막 뒤져 보아요.


냉동실에 만두라도 있음 튀겨 먹을라다가..

발견했어요. 냉동 식빵을. 

그리하여 만두 대신 식빵을 초이스 해봅니다.. ㅎㅎ  


 오늘은 캬라멜 식빵 팝콘.

남는 식빵 세 장으로 뻥튀기하듯 푸짐하게 캐러멜 식빵 팝콘을 만들어요^^



제가 여러 차례 말씀드렸죠?

배고프면 손이 막 빨라진다고..


빛의 속도로 식빵 도마 위에 올리고,15분만에 뚝딱 참 매력적인 레서피입니다.. ^^ 



남은 식빵 세 장만 있으면 푸짐하게 변신하는 캬라멜 식빵 팝콘.

달달하고 고소한 것이 간식으로 합격점.  

새우깡도 아닌 것이 캬라멜 식빵 팝콘에 자꾸만 손이가요...ㅎ 



맛도 착하고, 재료도 착하고, 만들기도 착하고... 

먹는 나도 착하고(?)....ㅋㅋ 

옜다~ 기분으로 캬라멜 식빵 팝콘에게 8점 크게 쏴줍니다.. ^..^ 




재료님 나오십니다.


식빵 3장. 견과류 약간.

설탕 5T. 올리고당 1T. 버터 2T. 우유 1~2 T<--있으면 좋고, 없어도 괜찮은 재료. 


   

1. 냉동 식빵을 도마 위로 소환시킵니다.


2. 적당한 크기로 썰어요.


   

3. 기름 두르지 않은 팬에.. 식빵을 토스팅합니다. 노릇노릇하게 살짝만 구워주면 돼요.


4. 견과류 아무거나 있음 준비해요. 기름 두르지 않은 팬에 대충 노릇하게 구워요.


   

5. 그런 다음 이제 캬라멜 시럽을 조제할 시간이에요. 먼저  설탕 5T붓고요..

6. 물엿 1T넣고.. 이제부터 젓지 마세요. 그대로 중. 약불에 녹게 놔두세요.

센불에 하면 설탕이 금방 타버리니 어디가지 말고 가스렌지 앞에서 지켜보세요.


    

7. 요렇게 설탕이 연 갈색빛이 돌기 시작하면 더이상 타지 않도록( 긴장 최고조의 순간임) 가스 불은 약불로 줄이고...

프라이팬을 돌려가며 골고루 섞이도록 해요.


8. 얼른 우유 1~2큰술을 넣어요.. 우유나 생크림 둘 다 좋아요.(없으면 생략가능)


   

9. 우유와 함께 바로 버터를 넣어요. 팬을 돌려 잘 섞이도록 한 다음..


10. 바로 식빵이랑 견과류를 넣고.. 뒤적뒤적 섞어주면 돼요.


   


11. 서로 붙지 않게 떼어 주고.. 한 김 식혀 줍니다. 







맛있게 생긴 아니 살찌게 생긴ㅜㅜ  캬라멜 식빵 팝콘 한 그릇 퍼먹었어요..

배고프니까 다 맛있네요.ㅠㅠ


자투리 식빵 맛있게 먹는 방법? 어렵지 않아요..ㅎㅎ

방학맞은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은 캬라멜 식빵 팝콘 한 번 잡솨봐요..^^



그런데 캬라멜 식빵 팝콘 만드는 거 쉽다고  막~ 만들면 안 돼요~ 떽! 



캬라멜 시럽을 굳이 식빵 전체에 코팅시키려 노력하지 마세요.

전체에.. 캬라멜 시럽이 묻어 있음 무척 달아요. ㅜㅜ

그 캬라멜 시럽이 굳으면서  딱딱해질 수 있구요.


그니깐~ 대충 버물버물 해주시고.. 식빵에 캬라멜이 군데 군데 묻어도 괜찮아요. ㅎㅎ 


어쨌거나.. 배고픈데 캬라멜 식빵 팝콘 먹고 기분이 +100 좋아진 오후였습니다. ..^..^ 



redirect-story.kakao.com/?url=aHR0cDovL3Bqc2pqYW.. <--그런데 요고.

유입경로에 가끔, 자주 등장하는데요..

저는 카카오 스토리에 뭐 올린 적 없는데 어떻게 들어오는 건가요..? 혹시 아시는 분 계실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