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크레

슈크레 step-2 초코 코엔도르

반응형


슈크레 스텝2에서 배운 초코 코엔도르.

제가 이 초코 코엔도르를 보게 된게 2년 전 쯤인가 싶네요.

그때도 보면서 참 예쁘다 했었는데..

여전히 예쁘고 귀여워요...ㅎㅎ


이제는 다른 베이킹 책에도 실려있을 만큼 꽤 유명해진 초코 코엔도르.

궁금했던 레서피와 공정과정을 알아냈으니..

이제 열심히 복습하는 일만 남았네요.


그래서 저 멀리 프랑스표 실리콘 틀을 일본에서 구매했습니다. ㅠㅠ

다른건 몰라도 일본이 베이킹 하기에 더 좋은 조건을 갖췄어요.

재료나 도구도 훨씬 다양하고요.. ㅠㅠ


하악~

재료, 도구 얘기하다가 급 변태 모드로 하악질 해봅니다.. ㅡㅡ;

초코 코엔도르, 대충 어떤 맛일거란 상상이 가능했었지만..

그래도 한 입 먹어보니.. 너무 좋아요.

맛있어요. ㅜㅜ


초코렛도 너무 달지 않아서 좋았고,,

초코 뒤에 숨겨진 오렌지 향이 기분까지 좋아요... ㅎㅎ 


한 번 손대면 그냥 와구와구 먹게 되는 마성의 초코 코엔도르... 사랑합니다 

워낙 빼어난 미모를 갖춘 초코 코엔도르다보니..ㅎㅎ

어떻게 찍어도 다 예뻐 보여요..ㅎㅎ


아...


나도 어떤 각도로 사진을 찍던 다 예쁘게 나왔음 참 좋겠습니다..ㅠㅠ

초코 코엔도르처럼요.. ㅡㅡ;;;



뭐래니.. ㅡ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