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먹는거

코엑스 코리아 푸드 엑스포 2010

반응형




안 그래도 요리에 관심 많은 나..


블로그하면서 더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그래서 평소 점 찍어 놨던 코엑스 쿠킹쇼에... 미리 사전등록을 마친 상태였어요.


그런데 또 운좋게 한돈 닷컴 쿠킹클래스에서 쿠킹 쇼 이벤트가 있었는데요.


혹시나 싶어 응모를 했는데 내 이름 석자가 당첨됐다는 문자를 받게 되었네요. ㅎㅎ;;


이래저래 이번 코엑스 서울 쿠킹쇼는... 제가 와야 할 운명이었나 봅니다 ㅋㅋㅋㅋ


자~ 그리하여 제가 또 먼 길을 마다않고 이곳까지 오게 되었습니당.


먼저 출입증을 받고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미리.. 일찍 와서 한 바퀴 돌아본다고 했는데 어쩌다 보니 시간이 빠듯했어요.


그래서 일단 한돈닷컴의 샘킴 쉐프의 쿠킹쇼장에 먼저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무대에는.. 평소 탐내 했던 블링블링 스뎅 그릇들이 눈에 띄네요...@.@


아..이거 또 지름신 강림하면 어쩌나 했지만... 오늘은 컨디션이 병맛이라 그런지 접신에 실패했네요

ㅋㅋ




이분 뭐임?


얼마 전 인기리에 종영된 드라마 '파스타'의 실제 주인공 샘킴 쉐프님의 쿠킹쇼라고 합니다.


전 솔직히..'파스타'를 뜨문 뜨문 본 불량 시청자라서.. 자세한 내용은 모른답니다. ㅎㅎ


그치만 드라마 스토리의 실제 주인공이라니 괜히 관심이 쏠리는 건 사실이네요.


외국에서 계시다 첫 직장인 보나세라에서 근무한 지 3개월 만에 드라마 파스타를 찍게 되었다고 하시

더라구요 ㅎㅎ


한돈 쿠킹쇼에 떴지만... 진짜 뜨신 분을 실제로 봬니 오~ 그저 신기할 따름 입니다.




원래는 3시에 시작인데..


늦게 오신 분들도 계시고... 해서 3시 10분에 시작한데요.


그 전에 행사 관계자분과 이런 저런 얘기를 나누고 계시네요.


이쯤에서 나.. 샘킴님 한테 할 말 있어욤.


"샘킴님 완전 훈남같이 나와써요~~"


"그 이유는 내가 잘 찍어서 그래요~ 아셨죠? ㅋㅋㅋㅋ"




쿠킹쇼에 당첨된 분들은 모두 100명.


지금은 거의 모든 분이 자리 한 상태고, 꽃밭에 둘러쌓여 이리저리 몰카질을 당하고 계시는 중이랍니다.


저도 앞쪽에 앞아 턱을 들고 유심히 쳐다봤죠...


눈에 레이저 나올 기세로 말입니다.


그리고 남들 하는 것 처럼 카메라를 줌으로 당겨 이리 찍고 저리 찍고 열혈 촬영했습니다만..


거의 흔들리고 딸랑 이거 두 장 건짐 ㅋㅋ


이로써 사진을 발로 찍은 것이 판명남 ㅡㅡ;;;




어쨌거나 저쨌거나.. 약간의 지체가 있었지만 샘킴쉐프의 요리 시연은 시작되었어요.


오늘은.. 판체타, 밀라네제라는 이태리 요리를 보여주신다고 합니다.


덕분에 레서피도 얻어 왔구요, 적혀 있는 레서피 외에... 샘킴쉐프님만의 소소한 팁도 얻어 올 수 있어
나름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ㅎㅎ




국산돼지를 이용해서 이태리 요리를 보여주셨어요.


이태리 요리지만 얼마든지 쉽게 따라 할 수 있겠더라구요. ㅎㅎ


설명도 쉬웠구요 ~


아~ 그리고 나 또 할 말 있어욤~


처음 듣는 샘킴님의 육성 ㅋㅋ 굵직한 것이 멋졌어요~~ ㅋㅋ




막... 열심히 나름 잼있게 하셨는데..


그만... 인덕션이 안티였어요ㅎㅎㅎㅎ


화력이... 아무래도 가스불과는 대조적이잖아요.


늘 써오던 가스와 달라서 그런지 속도도 더디고 심지어 꺼지기 까지 하는... 그런 난감한 상황이 벌어

졌었죠 ㅎㅎ


당황하신 샘킴님 ㅋㅋㅋ


중간에 급 질문을 받더라구요 ㅎㅎ


본인도... 이렇게 요리하다가 중간에 질문을 받아보긴 첨 이라며 ㅋㅋ


그래서 여기저기에 앉아 계신 분들이 이것저것 질문을 하셨더랬죠


그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질문은..


" 결혼하셨어요~~~?? " 깔깔~~~


"아~~ 예~~ 전 14년 연애한 친구와 2월달에 결혼 했습니다~~ " 라고 답하셨어요 ㅎㅎㅎ


요 질문이... 가장 잼있더라구요 ㅋㅋㅋ


그리고 묻지도 않은.. 샘킴님의 플랜 ㅋㅋ


기꺼이 잘 들었습니다.


님이 방송하시는 거 머시냐... KBS 생방송 오늘 "우리땅 우리 음식" 이것도 관심 있게 잘 챙겨보도록

하겠습니당 ㅎ


어찌됐든... 잠깐의 당황 타임이 있었지만


덕분에 계획에 없었던 얘기도 듣고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곧 두 가지 요리는 잘 마무리 되었답니다.




이것이 밀라네제(이태리식 돈까스)


역신 국내산 돼지를 이용하셨구요... 돈까스 만드는 방법과 매우 흡사했습니다.


단지 소스와... 위에 올려진 루꼴라가 이태리 음식이라는 스멜을 강하게 풍깁니다 ^^




요고... 얼마든지 쉽게 만들 수 있겠더라구요.


그리고 저 소스의 맛이 어떨지 매우 궁금했어요.


더 궁금한 것은...


이 나머지 음식은.. 누가 헤치웠을지 궁금해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ㅎㅎ




이거슨..


판체타(파스타)


돼지고기가 들어간 판체타랍니다.


훈제향이 나는 고기에... 토마토 소스가 어우러지는 맛.


보기에는 매우 간단해 보였지만..


훈제라는 큰 걸림돌이 집에서 흉내 내기엔 긴~~~ 시간을 요구하더라구요.


그치만 기필코 도전해 보겠습니다 ㅎㅎㅎ




입장할때 나눠주신 한돈닷컴 관련 책자와..


오늘 시연해 주셨던 두 가지 요리의 레서피를 나눠 주셨어요.


중간 중간 메모도 하고.. 참으로 열공했답니다 ㅎㅎ




그리고 당첨 됐을때도 몰랐던 사실하나...


참여한 100분께 우리나라 국산돼지 고기를 조금씩 나눠 주셨어요.


오아~


언빌리버블~~~ ㅎㅎㅎㅎ




한돈닷컴 예~~ 잘 알겠습니다~~~ ㅎㅎ




전화주문도 있었군요 ㅎㅎㅎ


몰랐어요... 이것도 잘 기억해 둘게요 ㅎㅎㅎ




그리고 뒷다리살..


맛있게 먹을게욤... 감사합니다~~~~


줄 서서 고기 받아 올때...


나눠 주면서 언니가 한 마디씩 했어요..


우리 국산돼지 많이 이용해 주세요!~~ 이케요.


근데 저 진심 국산돼지 사랑하는데 ㅡ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