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심's Bakery/케이크

꿀먹은 카스테라

반응형





오늘은  카스테라에요.

그것도 꿀먹은 카스테라죠... 히히^^

꿀과 오일이 들어가서 촉촉 달달한 카스테라 .


촉촉한 카스테라 앞에서는  왠지 말하는 거나....먹는 모습이나 참 다소곳(?) 하답니다... ㅋㅋㅋ

왜냐고 물으신다면.... 그냥 웃으리다...^^

 


그런데 이놈의 카스테라...가끔 굽기는 하지만.

은근 까다롭단 말이에요~


 만만하게 봤다가.....처음엔 좌절을 맛봤었죠..ㅎㅎ


쉬운 듯하면서도... 항상 만족스럽지 못한 뭐 암튼 그래요.^^


어쨌거나 오늘 저는 두 가지 버전으로 구워봤어요.


첫 번째는... 강력분을 넣어 보고, 두 번째는 박력분을 넣어봤죠.

그리고... 공립법, 별립법 두 가지 방법으로 구워 한 자리에서 

비교 체험도 하고... ㅋㅋㅋㅋ 오늘 아주 혼자 열심히 공부했답니다.




제가......학교 다닐 때 이런 열정으로 공부했다면..

지금쯤 뭐가 돼도 됐을거란 생각을 하게 됩니다. ㅎㅎㅎ


진작에 공부할 걸하며...... 뭔가를 배우려 시도해보지만, 책만 보면 자꾸만 엉뚱한 생각을 하게 되니 원~ ㅡㅡ;; 

저는 그냥 지능적으로 뭔가 부족한...  타고난 식신인가 봅니다..ㅋㅋㅋㅋㅋ

끙~ ㅡㅡ;  



예전엔 몰랐던......

그냥 맛있고나~  그저 나의 저렴한 입맛에 이 정도면 훌륭하지 그랬었더랬죠.

그런데 오늘은  확실히... 구분 할 수 있겠어요^^


우선 이 아이의 빵결 보이시죠?

강력분을 넣고 공립법으로 구운 카스테라에요.

제 느낌인데 강력분으로 구운 카스테라는 뭔가 살짝 거칠고 묵직한 느낌이랄까요?

아무래도 글루텐 함량이 많아서 그런지 확실히 식감이 더 쫄깃한 것 같아요.



* 강력분( 주로 빵을 만들때 쓰이는 밀가루)

* 박력분(쿠키,머핀,케익 만들 때 주로 쓰임)

* 공립법(전란 즉 노른자+흰자를 섞어 함께 거품내는 방법.)

* 별립법( 노른자와 흰자를 따로 분리해서 각각에 설탕을 넣고 거품을 내는 방법)


중력분으로 만들어도 되는데... 제가 해보질 않아서 맛이나 식감등 뭐라고 써야할 지 난감한 상태랍니다.. ㅎㅎ





이 아이는 박력분과 함께 별림법으로 구웠습니다.

위의 사진과...... 차이가 있죠?

사진이 꾸져서 잘 모르겠어요? ㅎㅎㅎㅎ

아웅 어쨌거나~



얘가 좀 더 보드랍고 가벼우면서  포슬포슬한 느낌이에요. 


같은 재료지만.. 박력분으로 구운 카스테라가 제 입엔 더 맛있는 걸로 판명났어요..^^




카스테라는.. 약간 따뜻할 때 이렇게 봉지에 담아... 다음날 드시면 바로 구웠을 때보다 빵의 식감도 다르고

완전 촉촉해요..^^


이렇게 하나씩 개별 포장해서... 선물해도 좋습니당^^



사실... 저의 그분 사무실 직원분들께 드리려고 일부로 좀 많이 구웠거든요...


말 안 하고 있다가  출근길에 손에 들여 주었더니.... 아이 마냥 해맑은 표정으로 디게 좋아했어요. ㅎㅎ

좀 있다 맛있게 먹었는지 ........슬쩍 전화나 해봐야겠어요..^^







반응형